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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효율 갠트리 크레인 설계 및 성능분석
A Design and Characteristics Analysis of High Efficiency Gantry Crane 원문보기

韓國港灣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rt research, v.14 no.4, 2000년, pp.395 - 406  

김경한 (지능형통합항만관리연구센터) ,  이영진 (항공기능대학 전기계측제어과) ,  이진우 (동아대학교 전기공학과) ,  이권순 (동아대학교 전기전자컴퓨터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an improved high efficiency gantry crane for container transportation is designed. The basic concept of the designed crane can be used with modification of the classical gantry crane instead of changing lots of them. This crane can reduce the cycle time more than the classical gantry ...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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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최근 이러한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구동제어 프로그램으로 흔들림을 잡거나 기구 구조물을 설치하여 흔들림을 잡는 장치들의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중량의 컨테이너와 스프레더의 무게로 인해 발생하는 횡력을 억제하고 흡수하는 장치들의 개발이 요구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전술한 문제점을 극복하기위하여 트롤리와 스프레더의 사이에 상하 이동에 따라 신축적으로 이동 가능한 다단실린더, 암 및 댐퍼가 설치된 지지대를 설치하여 스프레더의 흔들림과충격을 흡수함으로써 스프레더의 흔들림을 방지할수 있는 장치를 개발하였다. 그림 3은 본 연구에서개발한 흔들림 방치 장치를 나타낸다[3].
  • 따라서, 이러한 여러 가지의 기술적 문제를 해결하고 기존의 크레인을 활용하면서도 야드(yard)의운영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타입의 크레인을 개발하고자 한다. 본 개발을 통하여 기존의 크레인에 비해 크레인과 트레일러간의 지체현상을 해소할 수 있고, 설계를 보다 간단하게 함으로써 고장율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기대한다.
  • 본 논문에서는 항만 하역 능률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기존의 크레인 보다 생산성 면에서 보다 우수한새로운 타입의 고효율 갠트리 크레인을 설계하였으며, 그 성능을 기존의 크레인과 비교 분석하였다. 그■ 결과, Main-Trolley, Sub-Trolley 및 Elevator 에 의한 분업으로 하역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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