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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선형 임계속도 검증을 위한 실험적 연구
An Experimental Study on Validation of Nonlinear Critical Speed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3 no.1 = no.6, 2000년, pp.12 - 18  

정우진 (철도기술연구원 차량연구본부) ,  김성원 (고려대학교 기계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addresses the experimental study on the nonlinear critical speed and the validity of simple prediction formulation. The experiment on nonlinear critical speed is carried out using roller rigs, which has been impossible on track because of a possibility of an accident. In addition, experim...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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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후방 대차들간의 연성(coupling)이 작으므로전체 차량 모델을 해석하는데 사용되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기 위하여 동특성 해석에 많이 사용되어진다.⑴ 본 연구에서는 실험을 통해 이런가 정이 타당한지 또는 얼마정도의 차이를 갖는지에 대해 검증하고자 전. 후방 대차를 한량씩 구동하고 각각의 임계속도를 측정하였다.
  • 39m/s(5km/h) 씩 단계적으로 속도를 증감하고 매 단계마다 약 30초씩 그 속도를 유 지한 상태로 선형 및 비선형 임계속도를 측정하는 두 번째 실험이 실시되었다. 두 번재 방법은 비선형 임계속도가 구동 가속도에 의한 관성효과로 발생하는지의 유무를 검증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 비선형 임계속도가 관성에 의한 과도현상이 아님을 확인하기 위하여 주행속도를 연속 그리고 불연속적으로 감가속하면서 선형과 비선형 임계속도들을 측정하였다. 또한 전, 후방 대차를 따로 구동시키고 각각의 임계속도를 측정해 봄으로서 차량의 안전성을 간편하게 예측할 때 대차 모델만을 사용하던 종래의 방법이 타당한지 확인하고자 하였다. 마지막으로 차량의 임계속도와 응답 주파수를 예측하기 위해 산업체에서 사용되던 간편식들의 정확성을 검토하여 보았다.
  • 또한 전, 후방 대차를 따로 구동시키고 각각의 임계속도를 측정해 봄으로서 차량의 안전성을 간편하게 예측할 때 대차 모델만을 사용하던 종래의 방법이 타당한지 확인하고자 하였다. 마지막으로 차량의 임계속도와 응답 주파수를 예측하기 위해 산업체에서 사용되던 간편식들의 정확성을 검토하여 보았다.
  • 있다. 본 연구에서는 실험자료를 바탕으로 이 식들의 정확성을 검증하고자 하였다

가설 설정

  • 사행동이 발생될 것이다. 또한 주행속도를 점차 줄인다면 비선형 임계속도까지 이르러서 야사 행동은 소멸될 것이다. 그러나 레일의 불규칙 도(irregularity)나 기타 외란(disturbance)에 의한 충격이 주행 중 차량에 가해진다면 차량의 거동은 선형 임계속도에 다다르기 전에 주기해 (periodic solution)로 도약되므로 정확한 선형 임계속도의 측정이 불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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