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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분무에서 미립화 및 액적분열모델의 예측능력평가
Assessment of Prediction Ability of Atomization and Droplet Breakup Models on Diesel Spray Dynamic 원문보기

한국액체미립화학회지 = Journal of ilass-korea, v.5 no.2, 2000년, pp.35 - 42  

김정일 (충북대학교 농업기계공학과 대학원) ,  노수영 (충북대학교 농업기계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number of atomization and droplet breakup models have been developed and used to predict the diesel spray characteristics. Of the many atomization and droplet breakup models based on the breakup mechanism due to aerodynamic liquid and gas interaction, four models classified as mathematical models,...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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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 연구에서는 수학적 모델. 중 TAB, 수정 TAB, DDB, WB 둥 네 가지 모델과 그리고 흔합 모델 중 WB 모델과 TAB 모델을 합한 흔합 모델얘 대하여 KIVA-0 코드롤 사용하여 디젤 분무에서의 예측능력을 평가하였다.
  • 이 연구의 목적은 TAB, 수정 TAB, DDB, WB, 그리고 흔합 모델(WB+TAB) 둥 다섯 가지 모델에 대하여 초기 parcel 수와 격자의 형태가 디젤 분무의 모델링에 미치는 영향과 분사 압력이 저압인 55MPa과 고압인 120MPa에서 미립화 및 액적분열모델의 디젤 분무의 예측 능력을 평가함과 동시에 WB 모델 상수 Bi 이 모델링에 미치는 영향을 해석하는 것이다.

가설 설정

  • 단, 이 모델은 순수한 외부 유동에서 분무액적의 전단형(We>20)의 변형에 적용할 수 있으며, 액적의 체적은 변형 전후에 변화가 없다고 가정한다.
  • 이 모델에서 액적의 분열은 반경 r을 갖는새로운 액적이 특성 반경 Q를 갖는 원래 액적으로부터 다음과 같이 형성된다고 가정하여 모델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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