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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관내 유속을 고려한 상선의 배기관용 소음기의 성능실험연구
An experimental study on the performance of silencers for exhaust merchant ships considering air flow velocity 원문보기

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38 no.1, 2001년, pp.108 - 115  

엄재광 (삼성중공업(주) 조선플랜트연구소) ,  김사수 (부산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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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주기관 및 발전기의 실린더내의 폭발소음은 배기관을 통하여 연돌 상부에서 전파되어 인접한 거주구 상층부 및 bridge wing 등의 소음을 증가시키는 주 요인이 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실제의 배기관인 400mm 및 600mm의 지름의 관에 대하여 0m/s 및 32m/s의 유속에 대하여 25dB 및 35dB silencer에 대하여 감음 성능을 실험하였다. 관내 유속은 축류 팬에 의하여 발생시켰고 실제 소음기(silencer)를 사용하여 감음 성능을 실측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noise level of the navigation bridge as well as topside of the superstructure is dominated by the exhaust gas noise of the high-powered main engine and generator engine of special purpose vessels. In the case of the noise radiated from the top of the funnel. the exhaust pipe can be fitted with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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