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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매개공간 유형에 관한 사례 연구 - 수용자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
A case study of digital intermediate space designed - The focus on the consumer community - 원문보기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terior Design, no.29, 2001년, pp.281 - 288  

서동진 (경원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시간강사) ,  임종훈 (경원대학교 산업디자인과 겸임교수)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t shows 21st century as a networking society that is moving up the concept of global town and being industrialized with regional and personal connections. Individual's original idea and variety of 21th century may be respected by such environmental change, and age (Literary, human axis,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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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디지털 매개 공간의 특성 분석을 통하여 공간적, 매체적, 경계적 의미의 물리적 특성 체계를 도출하고 디지털 매개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수용자 중심 커뮤니케이션의 수용자 의미 중심, 오감정보화, 환경적 의미의 내용적 특성체계를 도출하며, 실제 디지털 매개 공간과 그에 따른 감성 커뮤니케이션이 관련성을 맺고 있는 유형을 도출하고자 한다.
  • 본 연구에서는 디지털 환경에 따른 현상을 고찰하고, 이를 통한 디지털 환경에서 상실되어 가는 인간성 상실과 폐해에 대한 인간의 근본적인 욕구인 감성적 측면에 대한 수용자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고찰하여, 이들의 속성 분석을 통한 디지털화에 따른 새로운 문화공간의 제시를 범위로 삼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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