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난황:난백 비율에 의한 닭의 계통형성에 관한 연구
Establishment of Lines Based on the Yolk to Albumen Ratio in Layers 원문보기

한국가금학회지 = Korean journal of poultry science, v.28 no.3, 2001년, pp.187 - 192  

석윤오 (삼육대학교 응용동물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전체 난중에 대하여 난황의 구성비율이 낮은 저난황란을 생산하는 계통을 선발하고자 29주령, 33주령, 38주령 및 43주령시에 계란의 주요 경제형질들을 측정하였던 바 그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시험 시작시인 29주령 전후 연속 3일동안에 생산된 계란들로부터 난황:난백의 비율을 기초로하여 분류된 두 난황군 중 저난황군은 고난황군에 비해서 전체적으로 난중에 대한 난황의 비율 및 난황:난백의 비율은 더 낮고, 난황의 무게는 더 가벼웠던 반면에,평균난중, 난백의 무게 및 난각의 무게는 유의 (P<0.05)하게 더 무거웠다. 각 시험주령 전후 연속 3일 동안에 생산된 계란 상호간 두군 평균 난황:난백 비율의 상관관계는 상당히 높은(P<0.01 ∼ 0.001) 정(+)상관 관계를 나타냈고, 각 란황군별로 4개 시험주령을 합한 전체 평균 난황:난백 비율의 상관관계도 또한 두군 모두 높은 유의성 (P<0.001)을 나타냈다. 난중에 대한 난백의 무게, 난황의 무게 및 난황:난백 비율의 회귀분석의 결과는 두 난황군 모두 난백의 무게는 난황의 무게보다 전체 난중의 변화에 더욱 밀접한 상관관계를 나타냈으며, 전체 난중에 대한 난황:난백 비율의 상관관계는 난중에 대한 난백의 무게 혹은 난황의 무게와의 상관관계보다는 상대적으로 두 난황군 모두 낮은 편이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repeatabilities on Yolk percentage and yolk to albumen (Y:A) ratio of the eggs produced consecutively were investigated. The differences between two yolk lines in major egg characteristics were also evaluated. The investigations using one hundred ISA-Brown layers were conducted at 29 wk, 33 wk, ...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는 동일한 개체로부터 생산된 계란들의 전체 난중에 대한 난황의 비율 및 난황:난백 비율 의 연속 생산일령간 상관관계를 조사하여 저난황 . 고난백 의 기능성 계란을 생산하는 계통 육성을 위한 기초자료를 얻고자 수행되었다.
  • 또한 난황: 난백의 비율은 비유전적인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서 영향을 받기도 하지만, 근본적으로 유전자 조성 이 다른 품종간 혹은 동일 품종내 계통간에 차이 (Friese, 1923; Tolman 및 Yao, 1960; Cook 및 Briggs, 1977; Curtis 등, 1986) 가 있기 때문에 저난황 혹은 저 난황:난백 비율을 가진 계 란을 생산하는 계통 혹은 품종을 육성하는 일은 계란 소비 자들이 선호하는 저 콜레스테롤 계란의 생산을 위해서 중요한 일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동일한 개체로부터 생산된 계란들의 전체 난중에 대한 난황의 비율 및 난황:난백 비율 의 연속 생산일령간 상관관계를 조사하여 저난황 . 고난백 의 기능성 계란을 생산하는 계통 육성을 위한 기초자료를 얻고자 수행되었다.
  • 전체 난중에 대하여 난황의 구성비율이 낮은 저난황란을 생산하는 계통을 선발하고자 29주령, 33주령, 38주령 및 43주령시에 계란의 주요 경제형질들을 측정하였던 바 그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시험 시작시인 29주령 전후 연속 3일동안에 생산된 계란들로부터 난황:난백의 비율을 기초로하여 분류된 두 난황군 중 저난황군은 고난황군에 비해서 전체적으로 난중에 대한 난황의 비율 및 난황:난백 의 비율은 더 낮고, 난황의 무게는 더 가벼웠던 반면에, 평 균난중, 난백의 무게 및 난각의 무게는 유의(P<0.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