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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체의 충돌 시 질량 중심의 위치이동 효과의 컴퓨터그래픽 표현
The Expression of Computer Graphic Movement by The Phenomenon in Motion of Center of Mass at A Collision of Bodies 원문보기

컴퓨터산업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mputer Industry Society, v.2 no.6, 2001년, pp.853 - 858  

정병태 (인천전문대학 전자계산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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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폐쇄된 공간 내에서 운동하는 한 물체가 다른 물체와 완전 탄성 충돌이 일어날 경우 현재물리법칙에 따르면 그 공간의 질량중심 이동은 없는 것으로 정의되어 있으며 이에 따라 컴퓨터 그래픽 표현 역시 이와 마찬가지로 되어 있다. 본 논문은 폐쇄된 공간 내에서 두 물체가 충돌하는 기간동안 폐쇄된 공간의 질량중심(CM) 위치이동의 미소한 현상을 포함한 물리법칙을 정의한다. 본 논문에서 정의된 법칙은 근사적인 실험장치로 확인하였으며, 이를 이용하여 폐쇄된 공간 내에서 두 물체의 충돌 순간 형태의 그래픽 표현모델과 수식을 정의하였다. 질량중심 위치이동의 미소한 현상을 다 물체 동역학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또는 햅틱(haptic) 프로그램에 적용하면 좀더 정확성 있는 운동을 표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러한 정의는 만화영화나 그래픽으로 동작을 표현하는 곳에 적용하면 보다 현실감 있게 표현이 가능할 것이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hen an absolute elastic collision occurs between a motion body and the another body inside a closed space, according to the current physical law and thus a computer graphical expression, it is defined that the center of mass of the closed space is not moved. This paper defines a physical law which ...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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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 충돌 이론을 쉽게 표현하기 위해서 질량거리의 물리량을 정의했고 열린 운동과 닫힌 운동을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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