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독립제어구조를 갖는 N+1 모듈형 UPS 시스템의 병렬운전
Wireless Parallel Operation Control of N+l Redundant UPS System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7 no.5, 2002년, pp.499 - 508  

조준석 (㈜엔시스 기술연구소) ,  한재원 (㈜엔시스 기술연구소) ,  최규하 (건국대 전기공학과 및 전력전자신기술연구센터)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에서는 N.1 모듈형 UPS 시스템의 병렬운전을 위해 기존에 사용된 부하분담용 신호선을 제거하고 독립적인 운전을 수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wirelss 병렬제어 알고리즘을 제안하고자 한다. 제안된 제어시스템은 기존 방식이 갖는 센싱 노이즈나 상호간섭에 의한 문제를 제거할 수 있다. 또한 wireless방식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인버터간 불평형요소 제거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무효전력편차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구조를 가지며, 시스템의 불안정한과도특성을 완충하는 가상의 임피던스를 삽입하여 과도순환전류를 저감하는 방식이 적용되었다. 제안된 알고리즘의 타당성을 검증하기 위해 시뮬레이션 결과를 제시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a novel wireless parallel operation algorithm of N+l redundant UPS system with no control interconnections for load-sharing is presented. The proposed control system eliminates the sensing noise and interconnections interference of conventional parallel operation system. To reduce a r...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그러나 일반적으로 UPS 시스템의 전압안정도는 2%내에서 제한되기 때문에 Q-V 제어기에서 발생하는 전압강하 성분까지 고려하면 위와 같은 수치는 전압안정도를 훨씬 초과하게 된다. 그러므로 본 논문에서는 과도상태가 발생하는 순간에는 가상 임피던스가 과도순환 전류를 차단하고 정상상태가 되면 임피던스 효과를 제거하는 알고리즘을 도입하여 우수한 정상상태 전압안정도를 유지하도록 하였다. 이러한 동작을 위해서는 과도상태에서만 임피던스가 유효하고 정상상태에서는 임피던스를 제거하는 적응 알고리즘을 도입해야한다.
  •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바이패스 위상을 오차범위 내에서 추정하는 새로운 구조의 wireless PLL 알고리즘을 적용하고자 한다.
  • 본 논문에서는 모듈형 인버터의 병렬운전제어를 위해 기존에 사용된 부하분담용 신호선을 제거하고 독립적인 운전을 수행하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제어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모듈형 인버터의 병렬운전제어를 위해 기존에 사용된 부하분담용 신호선을 제거하고 독립적인 운전을 수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제어 알고리즘을 제안하고자 한다. 본 논문에서 적용하고자 하는 제어기는 기존 방식이 갖는 센싱 노이즈나 상호간섭에 의한 문제점를 제거할 수 있으며 신호라인이 없으므로장소와 환경에 무관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 본 논문에서는 무효전력편차의 보상과 동시에 우수한 전압안정도를 구현하기 위해 기존의 Q-U 수하 특성 제어기의 계수 九;를 최소화하고자 한다. 모든 인버터 모듈에서 발생하는 불평형요소를 제거하려면 오차 보정이 전의 출력전압 기준값 을 보정된 새로운 기준값 V;, 으로 갱신해야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