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대부분의 웹디자이너들은 비트맵 그래픽을 사용하여 고정된 포인트 사이즈로 하이 퀼리티를 보장하고 있지만 이는 파일 크기와 유연성에 결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배너문자나 광고문자에 하이 퀼리티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다른 비트맵 에디팅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작업한 후, 비트맵 데이터로 HTML 문서에 첨가하는 방식을 따를 수 밖에 없다. 또한 HTML 문서 자체적으로 글꼴을 단순하게 출력하는 방법 이외에, 단순한 blink, underline, bold, italic을 제외한 글꼴을 직접 제어하는 HTML Tag 또한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도 할 수 있다. 때문에 폰트의 아웃라인 데이터를 이용한 효과나 외곽선 패턴 분할 같은 작업을 위해서는 벡터에디팅 프로그램과 이미지 에디팅 프로그램, 그리고 최종적으로 HTML 문서에 삽입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만 하는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HTML 문서의 폰트에 몇 가지 태그를 새롭게 제시함으로써, 폰트에 더욱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제안된 방법은 텍스트 정보 저장시 단순한 제어점과 외곽선 정보만을 가지고 화면 출력하기 때문에 웹브라우저 상에서 인쇄물과 동일한 품질의 한글 문자 표현이 가능하며, 이종의 플랫폼에 상관없이 정확한 문자 표현, 다양한 효과로 문자 표현이 가능하다.
현재 대부분의 웹디자이너들은 비트맵 그래픽을 사용하여 고정된 포인트 사이즈로 하이 퀼리티를 보장하고 있지만 이는 파일 크기와 유연성에 결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배너문자나 광고문자에 하이 퀼리티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다른 비트맵 에디팅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작업한 후, 비트맵 데이터로 HTML 문서에 첨가하는 방식을 따를 수 밖에 없다. 또한 HTML 문서 자체적으로 글꼴을 단순하게 출력하는 방법 이외에, 단순한 blink, underline, bold, italic을 제외한 글꼴을 직접 제어하는 HTML Tag 또한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도 할 수 있다. 때문에 폰트의 아웃라인 데이터를 이용한 효과나 외곽선 패턴 분할 같은 작업을 위해서는 벡터에디팅 프로그램과 이미지 에디팅 프로그램, 그리고 최종적으로 HTML 문서에 삽입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만 하는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HTML 문서의 폰트에 몇 가지 태그를 새롭게 제시함으로써, 폰트에 더욱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제안된 방법은 텍스트 정보 저장시 단순한 제어점과 외곽선 정보만을 가지고 화면 출력하기 때문에 웹브라우저 상에서 인쇄물과 동일한 품질의 한글 문자 표현이 가능하며, 이종의 플랫폼에 상관없이 정확한 문자 표현, 다양한 효과로 문자 표현이 가능하다.
Currently, most web designers guarante high quality using bitmap graphics as fixed font size, but that has defects about file size and flexibility. Especially, to provide high quality of banner and advertise characters, after you should use a bitmap edit program, and then we should follow the method...
Currently, most web designers guarante high quality using bitmap graphics as fixed font size, but that has defects about file size and flexibility. Especially, to provide high quality of banner and advertise characters, after you should use a bitmap edit program, and then we should follow the method we add that program to HTML documents as bitmap data. In this study, as I show a couple of new tags in front of HTML documents, I show methods which can be presented diverse effects. When text information are stored, because we print out a screen with simple control points and outside information, it can be possible for us to express the same quality of Hangul characters like printed documents in a web browser. Regardless of the second class of platform, we can make it possible the character expression with exact character expressions and diverse effects.
Currently, most web designers guarante high quality using bitmap graphics as fixed font size, but that has defects about file size and flexibility. Especially, to provide high quality of banner and advertise characters, after you should use a bitmap edit program, and then we should follow the method we add that program to HTML documents as bitmap data. In this study, as I show a couple of new tags in front of HTML documents, I show methods which can be presented diverse effects. When text information are stored, because we print out a screen with simple control points and outside information, it can be possible for us to express the same quality of Hangul characters like printed documents in a web browser. Regardless of the second class of platform, we can make it possible the character expression with exact character expressions and diverse effect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베지어 데이터는 4개의 점으로 이루어지며, 2개의 양 끝점 데이터와, 그 두 점의 방향성과 길이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2개의 컨트롤 포인트로 이루어져있는데, 이 두 개의 컨트롤 포인트를 이용해서 쉽게 곡선을 수정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본 논문에서는 베지어 커브에서의 임의의 패턴분할을 어떻게 행할 것인가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다루어진다. 또한 임의의 패턴분할을 위해서 주어지는 패턴은 unsi gned integers 두 개가 한 쌍으로 구성되어 지며, 각 숫자가 라인조각의 길이를 가리키고 있고, 두 번째 숫자는 다음 라인까지의 gap을 나타내도록 설계했다.
제안 방법
간단히 구현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파노라마의 형태에 따라서 20가지로 분류하였다.
때문에 본 논문에서는 베지어 커브에서의 임의의 패턴분할을 어떻게 행할 것인가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다루어진다. 또한 임의의 패턴분할을 위해서 주어지는 패턴은 unsi gned integers 두 개가 한 쌍으로 구성되어 지며, 각 숫자가 라인조각의 길이를 가리키고 있고, 두 번째 숫자는 다음 라인까지의 gap을 나타내도록 설계했다. 단 패턴은 효율성 측면에서 6개로 제한한다.
첫째 방법이 둘째 방법에 비해서 훨씬 바람직하지만, 구현이 쉽고 간편한 두 번째 방법을 선택하였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차후 Active X나 Plugin 이 용이한 Visual C++ 6.
이론/모형
글꼴의 외곽선 데이터의 값을 子한 후 직선일때는 Bren- senham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임의의 길이의 패턴 분할을 하였고, 곡선에서는 Casteljar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한 선형 보간법을 이용한 재귀호출 방법을 사용하여 임의의 패턴분할을 행하였다. 예를 들면 히읏 (흐)의 경우에서 위의 두 획은 직선에서의 패턴 분할 방법을 사용하였고, 아래의 이응(。)은 곡선에서의 패턴 분할을 이용하였다.
길이의 패턴으로 나눠야 한다. 또한, 두 점사 이의 직선을 그릴 때 패턴에 맞추어서 그려야 하기때문에 속도의 효율성면에서, 직선 그리는 알고리즘으로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Brensenham 알고리즘을 사용해서 두 점사이를 보간해 가면서 일정한 패턴으로 분할을 행한다.
moveto()와 linetoO 함수를 적 절히 이용해서 정의된 패턴을 하나씩 증가시키면서 순차적으로직선을 분할한다. 이때 linet。함수는 내부적으로 brensenham 알고리즘을 사용해서 보간한다.
step 3. 베지어 커브를 임의의 길이로 분할하기 위해 주어진 베지어 커브를 베지어 곡선을 나누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알고리즘인 casteljaur algorithm 으로 분할한다.
성능/효과
Truetype 글꼴에서 아웃라인 데이터를 이용한 파노라마 기능 구현은, 베지어(Bezier) 데이터로 변환되어진 글꼴의 아웃라인 데이터의 적절한 변형으로 가능하였고, 임의의 길이의 패턴분할은 베지어 커브의 길이 분할을 이용해서 가능할 수 있었다.
특호I, 본 논문에서 기대되는 효과는 웹에서 플랫폼에 영향을 받지 않고 글꼴 출력 이 가능하며, 파노라마 효과나, 외곽선 패턴 분할 효과를 간단한 태그를 사용하여 표시할 수 있다. 또한 웹 페이지 제작 시 벡터 데이터로 변형해서 할 수 있는 작업들을 쉽게 표현할 수 있으며, 래스터라이징(Rasterizing)과 벡터라이징(Vectorizing)을 거친 글꼴 출력은 다른 그래픽 에디터를 통하지 않고도 헤三라인이나 베너에서 높은 품질을 가진 효과를 낼 수 있다.
후속연구
향후 연구과제로는 커브의 만나는 점에서의 매끄러운 처리방법과 화면 확대 축소시에 발생하는 이미지 왜곡현상 개선 및 실제 HTML문서 형식의 Tag 에 기능을 추가해서 타낭성을 검토해 보는 것도 필요하리라 본다.
참고문헌 (4)
Guenter and R.Parent. 'Computing the arc length of parametric curve'. IEEE Computer Graphics and Applications, pp 72-78, Mar. 990
Jens Gravesen. 'Adaptive subdivision and the length of Bezier curves' mat-report no. Mathematical Institute, The Technical University of Denmark, Nov. 1992
T. Lindgren, J. Sanchez, D.Kirk, and J. Hall. 'Curve tesselation criteria through sampling'. Graphics Gems III, Academic Press, pp 262-265, 1992
Roger D. Hersch, Ecole Polytechnique Federale, and Lausanne, 'Visual and Technical Aspect of Type', Cambridge University, Press, pp.110-125, 1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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