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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ll scale durability test in the laboratory is an essential of any fatigue life evaluation of components or structures of the automotive vehicle. Component testing is particularly important in today's highly competitive industries where the design to reduce weight and production costs must be balan...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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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현재 실시간 차량 시뮬레이터는 시각/음향 시스템, 운동시스템 및 제어 힘 로딩시스템을 포함하는 시뮬레이터를 개발하기 위한 연구가 진행 중이지만 유압 액츄에이터를 실제 노면조건과 일치하게 입 력신호로 주어 다축 시뮬레이션을 위한 시뮬레이터의 설계와 기구학적 해석, 그리고 다축 시뮬레이터의 동특성에 대한 연구는 아직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3죽 로드 시뮬레이터의 링크부 구조를 설계하여 기구학적으로 해석함으로서 추후 있게 될 3축 로드 시뮬레이터의 링크 부 제 작에 활용하고자 한다.
  • 그러나 병렬 구동기구의 역기구학 문제는 변환행 렬의 곱으로 나타나게 되므로 액츄에이터의 길이는 끝 좌표로부터 쉽게 구할 수 있으나, 정기 구학 문제는 주어진 액츄에 이터의 길이 조건으로부터 플랫폼의 6자유도 변위를 비선형 연립방정식으로 구하여야 하는 어 려움이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역기구학적 해석을 통하여 액츄에이터의 길이 변화를 구하고 액츄에이터의 길이변화 조건을 토대로 각 액츄에이터가 구동할 때의 더미 휠의 변위를 정기구학적 해석을통하여 고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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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5)

  1. J. R. Ellis, Vehicle Handling Dynamics, p.89, MEP, 1994 

  2. W. R. Garrott, P. A. Grygier, J. P. Chrstos, K. Salaani, 'Methodology for Validating the National Advanced Driving Simulator's Vehicle Dynamics (NADSdyna),' SAE 970562, 1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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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G.J. Choi, S. J. Choi, G. H. Rho, Y. M. Yoo, 'A Technical Survey of High Fidelity Driving Simulators,' pp.242-248, KSAE, 1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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