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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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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35mm 필름과 동등하거나 보다 우수한 화질을 갖는 DCinema를 제자 상영, Archiving할 수 있는 기술과 D 力 콘텐츠의 전송기술의 연구개발을 지원한다. 또한, 개발기술의 시험이나 더모를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연구하며, 독자적인 세계 표준안을 제안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한다. 처음에는 업계의 자발적인 활동에 의존하였으나, 국가의 지원을 확보하기 위해 협회 성격의 단체를 보다 원활한 활동을 위해 2003년 5월 NPO(특정비영리활동법인) 법인으로 전환하였다.
  • 본 장에서는 전체적인 D-Cinema 시스템의 요구사항을 소개하고, D-Cinema End-to-End 솔루션의 중요한 기술적 관점을 살펴보고자 한다. D-Cinema 프로세스의 기술적 요소들은 전체 D-Cinema 시스템 흐름에 비추어 볼 때, 디지털 콘텐츠 제작, 전송 및 배포, 상영으로 분류할 수 있다.

가설 설정

  • - 스크린 위의 백색 영상을 투사했을 때 컬러의 온도는 스크린의 어느 위치에서도 30K 이상의 변화가 없어야 한다.
  • . 스케일링과 재표본화(Resampling) 화소로 생기는 시각적 장애는 최소 시청 거리에서 드러나지 않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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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0)

  1. T. Harris, How Digital Cinema Works, entertainment.howstuffworks.com/digital-cinema.htm 

  2. CREDIT SUISSE FIRST BOSTON Corp., Digital Cinema: Episode II, 25p., 2002 

  3. Digital Cinema Business Models: The Global Outlook, Screen Digest Ltd., 2003 

  4. 삼성경제연구소, 21세기 성장엔진을 찾아라. 2000 

  5. 보잉 D-Cinema, www.boeingkorea.co.kr/02pro/01sys/02.html 

  6. MKPE Consulting, Digital Cinema, www.mkpe.com/cinema/digital_cinema.htm 

  7. ISO/IEC JTC 1/SC 29/WG 11, 2002, Digital Cinema Requirements, QG 11 Document N5328, Awaji, December, 2002 

  8. J. Isailovic, The Forefront of Digital Cinema in the USA - The World created by the Convergence of IT and CDS, Content Management Forum, Tokyo, Japan, 2000 

  9. C. Perschon, Digital Cinema - The new challenge for the Movie Industry, p90, 2001 

  10. E. Chung, Adoption of E-Cinema, SRI Consulting Business Intelligence, 2001 

저자의 다른 논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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