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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헤란 지하철 시설 견학 원문보기

설비저널 = The magazine of the Society of Air-conditioning and Refrigerating Engineers of Korea, v.32 no.9, 2003년, pp.32 - 37  

김상곤 ((주)설화엔지니어링)

초록

다양한 국가의 많은 지하철 중에서 테헤란은 기후와 문화경제 조건이 국내와는 대단히 상이하고 유럽 스타일의 설계를 적용하고 있어 차후 국내 지하철의 시설개량이나 2기 지하철에 이은 3기 지하철의 계획에 비교 검토 자료중의 하나로서 테헤란 지하철은 우리와는 사뭇 다른 설비와 구조를 가지고 있어 여기에 소개 하고자 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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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 lighting and power substation) 변전실은 CO, 가스, 상주 기술실과 신호 통신 기계실 등에는 청정 소화가스 소화설비(FM200)가 갖추어져 있어 국내와 소화 개념 자체는 같은 것으로 판단된다. 소화설비와 함께 피난 설비로서 제연설비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역사의 에어워셔(air washer)용 축류휀은 화재시 역회전에 의한 제연 기능을 하고 WSS(water supply system); FAS (fire alarm system), FES (fire extinguishing system) 을 자동 제 어 BAS (building automation system) 에 인터록 하여 설비의 종합 감시와 소화 기능에 대응하도록 하였다.
  • 이루었다. 지정학적으로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중간지대에 위치하여 동서문명(silk road)의 가교역할을 했다.

대상 데이터

  • 급수배관 재질은 옥내 후강관(DIN 2440/2441), 옥외 닥타일주철관(DIP)으로서 내구성 재질을 사용하고 있었다. 국내 지하철 강관 사용 개소에서도 토목구조물 수명 대비 배관재 수명에 대한 설계적용 타당성 검토가 필요하리라 판단되었다.
  • 대림산업, 대우건설 및 국내 지하철 관련 여러 회사들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T Project 시찰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연초에 이란을 방문 현재 운영 중인 테헤란 지하철 1, 2호선과 건설 계획중인 3, 4호선의 현지 시찰과 관계자 미팅 및 현지 지하철 관련 자료를 확보 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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