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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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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Internet을 위한 모바일 디지털 콘텐츠 관리기술 원문보기

인터넷정보학회지 = Review of Korean society for internet information, v.4 no.4, 2003년, pp.38 - 45  

장의진 (㈜디지캡 기술연구소) ,  오성훈 (㈜디지캡 기술연구소)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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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합의로 이루어졌다. 3GPP의 목적은 third generation mobile communications(3G) 를 위해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는 기술적인 규격을 제공하는 것이다. 현재 이동통신 사업자를 포함하여 500여개의 회원사가 가입되어 있다
  • OM仏는 모바일 산업을 위하여 사용자와 시장의 요구사항에 근거한 개방된 표준과 스펙에 대한 소개를 목적으로 한다. Bicsson, Microsoft, Motorola, Nokia, Openwave, Siemens, DoCoMo, Vodafone, Sonera와 같은 국외 업체 및 삼성, SKT등과 같은 국내 업체를 포함 300여개의 회원사가 가입되어 있다.
  • 0은 두 가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는데 첫째, Forward-lock 없이 디바이스 상에 있는 콘텐츠를 다른 사용자에게 불법적으로 전송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표준화된 방법이 없다는 점이며 둘째, 모바일 디바이스 사용자가 콘텐츠를 구입하기전에 맛보기(preview)를 위한 간편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갖고 있지 못하다는 점이다. 따라서 OMA DRM Version 1.0은 Fbrward-lock과 맛보기 기능뿐만 아니라 좀 더 포괄적인 개념의 DRM을 제안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실제로 OMA DRMe Forward-lock, Combined delivery, 그리고 Separate delivery의 세 가지 방식을 정의한다.
  • 본 고에서는 Post Intemet을 위한 모바일 디지털 콘텐츠 저작권 관리기술과 관련하여 모바일 DRM의 국제 표준인 OMA DRM Version 1.0 규격에서 제시하는 전체 시스템 구성과 기능, 그리고 콘텐츠 전달방식과 콘텐츠 포맷, 권리명세, 다운로드 방식 등에 대해 서술한다.

가설 설정

  • - 콘텐츠 자체에 대한 판매가 아닌 Right를 판매하는 것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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