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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시대 새로운 비즈니스 신화의 조건 원문보기

프린팅코리아 = Printing Korea, v.2 no.11 = no.17, 2003년, pp.98 - 101  

김원제 (성균관대)

초록

21세기 디지털 패러다임은 우리 기업으로 하여금 '한강의 기적'에 이어 '디지털 신화'라고 하는 새로운 '기적'을 향해 나아가도록 몰아붙이고 있다. 어떻게 이러한 기적을 이룰 것인가. 소니(Sony)를 추월해 세계를 놀라게 한 삼성전자의 사례를 통해 그 가능성을 타진해 보자. 지난해 <뉴스위크>, <포브스> 등 유수 언론들은 삼성전자의 눈부신 성장을 대서특필했다. 세계 초일류 브랜드의 상징으로 글로벌 시장을 석권했던 소니를 삼성전자가 앞섰다는 점을 집중부각하면서, 소니가 아날로그 시대의 강자였다면 삼성전자는 디지털 강자라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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