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국내 학회의 전자학술지 서비스 유형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Service Patterns and Suggestions on Electronic Scholarly Journals at Academic Societies in Korea 원문보기

한국문헌정보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v.38 no.1, 2004년, pp.229 - 245  

최재황 (경북대학교 사회과학대학 문헌정보학과)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학회의 학술정보 서비스가 기존의 책자형태로만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인식 하에 학회 홈페이지에서의 전자학술지 서비스 현황과 그 유형을 조사하여 개선방안을 제시하는데 있다. 데이터 수집은 279종의 등재학술지를 발간하는 257개 학회를 대상으로 2003년 12월 26일부터 2004년 1월 6일까지 개별학회 홈페이지의 직접 접속을 통하여 이루어졌다. 257개의 학회 중에서 116개 학회(45.1%)가 홈페이지에서 전자학술지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116개 학회 중에서는 62개 학회(53.4%)가 학회 자체의 노력으로 전자학술지를 제공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257개 학회, 116개 학회, 62개 학회들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전자학술지들은 국가 정보유통기관의 서비스와 각각 비교되었으며, 개별 학회의 전자학술지 서비스 개선방안에 대하여도 논의되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current service pattern of electronic scholarly journals at homepages of Korean academic societies and to provide some suggestions for the better service of electronic scholarly journals. Data were collected from December 26, 2003 to January 6, 2004. T...

Keyword

저자의 다른 논문 :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