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국제공항 서비스품질 측정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인천 및 김포국제공항을 대상으로)
A Study of Developing the Evaluation Tools of International Airport′s Service Quality in Korea 원문보기

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32 no.2, 2004년, pp.59 - 76  

장대성 (경기대학교 경영학부 및 서비스경영 전문대학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t has been regarded as important in both academic and practical issues how to evaluate service quality. In addition international traveling will be growing due to increasing income and globalization. Thus, it is very important to measure the international airport's service quality properly. This st...

주제어

참고문헌 (16)

  1. 김성인(1994), '서비스산업에서의 품질관리', '대한산업공학회 발표논문집', pp.108-198 

  2. 김희탁(1998), '서비스품질 측정에 관한 비평적 고찰', 26권, 4호, pp. 1-21 

  3. 삼성경제연구소(2001), '인천공항 개항과 보완과제', 3. 29 

  4. 이학식(1997), '지각된 서비스품질의 결정과정: 판단 이론적 시각,' '경영학 연구', 26권 제 1호, pp.139-153 

  5. 장대성, 김영택, 전순란(2001), '공항이용객과 항공사종사자간 김포국제공항 서비스품질 평가와 만족에 관한 연구','대한경영학회지, 14권, 3호, pp. 277-295 

  6. 장대성(2002), '한국국제공항의 서비스 품질평가와 고객만족을 위한 주요서비스 품질요인에 관한 연구', '품질경영학회지', 30권, 4호, pp. 26-43 

  7. 장대성, 김영택, 전순란(2003), '인천국제공항의 서비스 품질 평가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32권, 4호, pp. 983-999 

  8. Carman, James M.(1990), 'Consumer Perception of Service Quality: An Assessment of the SERVQUAL Dimensions', Journal of Retailing, Vol. 66(Spring), No. 1, pp. 33-55 

  9. Cronin, J. Joseph, Jr. and S. Taylor (1992), 'Measuring Service Quality: A Reexamination and Exention', Journal of Marketing, Vol. 58(July), pp.55-68 

  10. ------------(1994), 'SRVPERF versus SERVQUAL: Reconciling Performance Based and Perception Minu sxpectations Measurement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Marketing,Vol.58(January), pp.125-131 

  11. Davis, Tim R. V. (1999), 'Different Service Firms, Different Core Competencies', Business Horizons, Sept.-Oct. 23-33 

  12. Gronroos, Christian(1984), '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ing Implication',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Vol. 18, No.4, pp. 36-44 

  13. Parasuraman, A, V. Zeithaml and L. L. Berry(1985),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 for Future Research', Journal of Marketing, Vol. 49(Fall), pp.41-50 

  14. Parasuraman, A., V. Zeithaml and L. L. Berry(1988a), 'Communication and Control Processes in the Delivery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Marketing, Vol.52(April), pp. 35-48 

  15. Parasuraman, A, V. Zeithaml and L. L. Berry(1988b), 'SERVQUAL: A Multiple 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Retailing, Vol. 64, No.1(spring), pp. 12-40 

  16. Teas (1993), 'Expectations, Performance of a Model of Perceived Quality,' Journal of Marketing, 57(October), 18- 34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