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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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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현장에서의 3-D 이미지의 활용은 영화, 애니메이션, 산업 디자인, 의학, 그리고 교육과 공학분야에서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90년대부터 두 개의 영상을 이용하여 영상으로부터 깊이 정보를 추출하기 위한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기 시작하면서 3-D 정보 획득에 관한 연구가 진행되었다. 3-D 정보를 획득하는 방법으로, Structured Light 기법은 제어할 수 있는 점, 선, 격자, 원모양의 광원을 대상물체에 투사하며, 대상물체에 형성된 실루엣을 시각센서로 3-D 정보를 추출하는 방식이다. 또 다른 Time of flight 방식은 초음파를 이용한 방법과 레이저를 이용한 방법이 있으며, 그 외에도 쌍안비젼, Shape from Shading, Surface from Texture 그리고 Focusing 등의 원리를 이용한 기법이 있다. 이런 방범들은 여러 어려운 점들이 있어 이를 감안하여 손쉽게 3-D 영상 이미지를 얻는 방법으로 3-D 정보를 얻기 위해 본 논문에서는 삼각측량 시스템을 만들어 룩업 테이블을 만든다. 3-D 정보를 가지고 있는 룩업 테이블을 통해 시스템 위에 있는 물체의 이미지 좌표와 대칭을 통해 3-D 정보를 획득하여 영상 이미지를 복원하는 방법을 고찰 연구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3-D shape use to effect of movie, animation, industrial design, medical treatment service, education, engineering etc.... But it's not easy to make 3-D shape from the information of 2-D image. There are two methods in restoring 3-D video image through 2-D image; First the method of using a laser...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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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두 경우들어〕서, 스트라이프가 카메라에 보이지 않는 곳에 폐색들 때문에 범위 자료는 얻게 될 수 없다. 본 논문에서는 인접하는 2픽셀의 약간의 오차를 허용하면서 물체와 영상의 비교와 눈으로 확인하여 불분명한 좌표 점들을 임의로 지정하였다. 제네레이터 스트라이프에서 기본 센서들올 3-D 라이트 스케너라 부른다.
  • 본 연구 논문에서는 룩 업 테이블 작성을 위한 삼각측량 시스템올 개발하고 한 대의 카메라를 이용하여 직접 칼리브레이션을 하는 3-D 형상복원을 위한 삼각측량 시스템 개발올 제안한다. 본 연구 논문에서 제안한 3-D 형상복원을 위한 삼각측량 시스템은 직접 칼리브레이션을 통한 룩 업 테이블 올 작성하기 때문에 복잡한 수식 사용이 없고, 저렴한 가격으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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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9)

  1. 박광일 : 스테레오 카메라의 미소 병진운동을 이용한 거리추출 알고리즘에 관한 연구, 한국과학기술원 1994.12 

  2. E. Trucoo and R. B. Fisher, Acquisition of Consistent Range Data Using Direct Calibration, Proc. IEEE Int. Conf. on Robotics and Automation, San Diego, (1994),pp. 3410-3415 

  3. P. J. Besl, Active, Optical Imaging Sensors, Machine Vision and Applications, (1988), Vol. 1, pp 127-152 

  4. A. Blake, H. R. Lo, D. McCowen and P. Lindsey, Trinocular Active Range Sensing, IEEE Transactions on Pattern Analysis and Machine Intelligence, (1993), Vol. 15, pp. 477-483 

  5. R. P. Feynman, R. B. Leighton, and M. Sands, The Feynman Lectures on Physics, Addision - Wesley, Reading, Mass (1965) 

  6. A. V. Oppenheim, A. S. Willsky and I. T. Young, Signals and Systems, Prentice - Hall International Editions (1983) 

  7. T. Wohlers, 3-D Digitizers, Computer Graphics World, July (1992) 

  8. E. Trucco and R. Fisher : Experiments in Curvature-Based Segmentation of Range Data, to appear in IEEE Trans. Patt. Anal. Mach. Intell., 1993 

  9. J. Shamma and D. Whitney : A Method for Inverse Robot Calibration, ASME Journ. of DynSyst., Meas., Control(109), March 1987, pp. 36-43 

저자의 다른 논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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