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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풍 매미의 피항에 관한 연구 -가야호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Avoidance of Typhoon 'Maemi' - Mainly on the training ship KAYA - 원문보기

한국어업기술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isheries Technology, v.40 no.3, 2004년, pp.225 - 231  

김민석 (부경대학교) ,  강일권 (부경대학교) ,  김형석 (부경대학교) ,  정순범 (여수대학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ower and scale of 950 hPa typhoon "Maemi" which struck the shore of Gosung in Kyungnam Province was same as that of 951 hPa typhoon "Saraho" in 1959. For the purpose of getting the safety of training ship "KAYA", we anchored at Jinhae Bay with riding at two anchors paid out 8 shackles of cable ...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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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태풍 피항을 하고 있는 선박의 운항자들에게 묘박의 방법, 해저의 저질, 풍속과 파도의 세기, 묘쇄의 길이 등에 따른 파 주력의 변화를 분석 검토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가설 설정

  • 현수선의 임의 점 R의 좌표를 x, y라 하고, 단위 길이당 중량을 W장력 T 및 수평장력 7b와 점까지 묘쇄중량 Wx가 서로 균형을 이루고 있는 것으로 가정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5)

  1. 岸井聰(1977) : 新訂操船論, 海文堂, 79-93 

  2. 김진건(1999) : 선박운용학 -操縱編-, 유일문화사, 53-56 

  3. 윤점동(1993) : 선박조종의 이론과 실무, 세종출판사, 4-14 

  4. 高城勇造(1975) : 航海力學と應用, 成山堂, 310-331 

  5. 明渡範次(1983) : 基本航海力學, 海文堂, 226-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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