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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E: 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v.18 no.1, 2004년, pp.183 - 190
박혜숙 (서원대학교) , 박기양 (서원대학교) , 김영국 (서원대학교) , 박규홍 (서원대학교) , 박윤범 (서원대학교)
학습부진아에 대한 정의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선수 학습 요소의 결손이나 환경요인 및 그 영향을 받은 개인의 성격이나 태도, 학습 습관 등의 요인으로 인해 수락할 수 있는 최저 학업성취 수준에 도달하지 못한 학습자를 지칭하는 용어로 쓰이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학습부진아의 수학 기피성향 심리 검사지를 이용하여, 중학교 수학 학습부진아의 경우11개의 기피요인 중 어느 요인에서 두드러진 기피 현상을 나타내는지 그 특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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