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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프 길이변화를 고려한 크레인의 흔들림 제어에 관한 연구: Gain-Scheduling 기법에 의한 제어기 설계
A Study on the Sway Control of a Container Crane with Varying Rope Length Based on Gain-Scheduling Approach 원문보기

한국동력기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8 no.3, 2004년, pp.58 - 66  

김영완 (부경대학교 대학원 제어기계공학과) ,  김영복 (부경대학교 기계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way motion control problem of a container hanging on the trolly is considered in the paper. In the container crane control problem, suppressing the residual swing motion of the container at the end of acceleration, deceleration or the case of that the unexpected disturbance input exists is main...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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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1과 같은 새로운 개념의 장치도 고안되어져 있다Q 이 장치는 그림에서와 같이 가동 질량체(moving mass)를 스프레더 상부에 설치하여 가동질량체의 운동을 제어하여 혼들림 억제력을 발생시 킨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이와 같은 크레인 혼들 림 방지장치를 제어대상으로 보다 효과적인 혼들림 억제효과를 얻기 위한 제어계설계법에 대해 고찰한다. 그런데 컨테이너 크레인의 혼들림을 방지하기 위한 제어계를 설계할 때의 가장 큰 어려옴은 제어 대상의 광범위한 파라미터 변동에도 불구하고 주어진 설계 사양대로의 제어성능을 달성할 수 있는 제 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 본 논문에서는 트롤리가 이동을 시작해 목표위치 에서 정지하여 컨테이너의 적하작업이 끝나는 일련 의 과정중의 모든 상태에서의 컨테이너 혼들림을 억 제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따라서 제어대상의 모 델링에 있어서 트롤리 운동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 는다.
  • 본 논문에서의 제어계 설계목표는, 화물의 이송을 위해 컨테이너 트롤리와 spreader사이의 로프의 길 이가 변할 때 외란 등의 영향에 대해 spreader부가 가능한 혼들리지 않도록 하는데 있다. 이때 로프의 길이 변화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이러한 정보는 혼들림을 억제시키도록 제어력을 발생시키는데 적 극적으로 이용한다.
  • 본 연구에서는 항만하역작업의 자동화를 위한 연 구로서 항만 하역장비의 하나인 컨테이너 크레인에 대한 혼들림 방지 시스템을 고안하고 제어계를 설 계하여 실험 및 시몰레이션을 통한 고찰을 수행하였다. 본 연구에서 고려하고 있는 장치는 기존의 장 치와는 다른 새로운 개념의 장치이다.

가설 설정

  • 11) 크레인 구조물의 탄성변형은 무시할 수 있을 정도로 작다.
  • i) 컨테이너는 평면운동만을 한다. 즉, 컨테이너의 혼들림은 트롤리의 이동방향과 수직선이 이루는 평 면 안에서만 발생한다.
  • ) 구름마찰저항이나 드라이브의 메카니즘에서 발생되는 감쇠력은 무시한다.
  • 여기서 θ가 미소하다면 sin。늑 们cos。늑 1로 들 수 있고, 로프 길이 I 은 일정하다고 가정한다.
  • 에 속한다고 가정한다.
  • 컨테이너박스를 포함한 스프레더부가 거의 수평 상태에서 진동하고 있다고 가정한다. 이러한 가정아 래, 식(3)으로 표현된 스프레더부의 모델은 스프레 더부의 자유 동요 옹답으로부터 감쇠계수와 강성계 수를 포함한 미지 파라미터를 추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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