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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8 no.5, 2004년, pp.41 - 59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consumers' purchase behavior for the counterfeits of fashion luxury brands. The research method of the study used a naturalistic approach. The first participant observation was carried out in the internet sites in order to collect the data on the purchase beha...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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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복제품에 관한 선행연구들은 무엇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가? | 패션복제품에 관한 선행연구들은 주로 복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 및 구매행동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승희와 신초영(2002)은 3가지 요인의 물질주의 성향 (행복추구형, 소유추구형, 생활중심형)과 3가지 요인의 쇼핑가치 성향 (쾌락적 쇼핑가치 성향, 실용적 쇼핑가치 성향, 사회적 쇼핑가치 성향)을 중심으로 여대생들의 패션복제품 구매행동을 분석하였는데 패션복제품 구매자들이 비구매자들에 비해 물질에 대한 소유욕이 많으며 쇼핑을 통하여 쾌락적이거나 사회적인 대인관계를 형성하려는 성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
복제품의 확산이 명품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욕구가 지속적으로 증대되는 상황에서 함께 나타나는 이유는? | 복제품의 확산은 명품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욕구가 지속적으로 증대되는 상황에서 함께 나타나고 있다. 이는 명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욕구는 있으나 구매력이 부족한 소비자들의 명품에 대한 동경과 모방소비 욕구를 복제품이 충족시켜주기 때문인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은 명품과 유사한 제품을 명품보다 낮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명품브랜드의 복제품에 대한 수요는 점점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 |
복제품과 유사한 의미를 지닌 용어로 사용되는 것은? | 복제품과 유사한 의미를 지닌 용어로는 짝퉁, 짭, 짭퉁, 짜가, 이미테이션, 이미, 짜댕, 짜랭, 짜가리 등의 단어들이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었는데 특히 짝퉁, 이미, 짭 등의 단어가 많이 사용되었다. 이에 비해 진품과 유사한 의미로 쓰이는 용어로는 진퉁, 찐, 진탱, 진짭, 진까리 등의 단어들이 사용되고 있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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