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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8 no.2, 2004년, pp.102 - 115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various types of styles and characteristics of Japanese street fashion since the 1990's. The primary source of data has been a collection of visual materials which include snapshots of young men and women in the Japanese street scene starting in the 1990'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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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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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트 패션의 시대는 언제인가? | 흔히 1990년대를 스트리트 패션의 시대라 말한다. 이는 새로운 유행이 전문적인 패션산업 시스템과 디자이너로부터가 아니라 거리의 젊은이로부터 형성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 |
단카이 주니어 세대란 무엇인가? | 단카이 주니어 세대란 일본의 제 1차 베이비 붐 세대였던 단카이 세대의 자녀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문헌에 따라 그 중심 연령은 약간의 차이가 있으나 대체로 1970년대 초반부터 중반에 걸쳐 태어난 세대가 해당된다2). | |
스트리트 패션의 시대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 흔히 1990년대를 스트리트 패션의 시대라 말한다. 이는 새로운 유행이 전문적인 패션산업 시스템과 디자이너로부터가 아니라 거리의 젊은이로부터 형성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각자 마음대로 패션을 즐기게 됨으로써 거리에는 커다란 트렌드가 아니라 복수의 다양한 스타일이 공존하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와 같이 현재 패션은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바탕을 둔 창조적 에너지가 개인의 창작 활동인 디자인과 자극을 주고받으면서 새로운 문화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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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글. p.17
앞글. pp.2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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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글. p.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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千村典生(1999). p.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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川島蓉子. p.118
염혜정(2000). 일본의 패션잡지에 나타난 스트리트 패션 스타일-1960년대부터 90년대를 중심으로. 복식, 56(6)
이희승(2001). 한국 신세대 패션 연구-일본 대중문화의 영향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외 다수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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