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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진전을 보이고 있다. 이 글에서는 전기체 구조시험에 대한국외 와국내전기체시험 기 술동향을정리하고, 항우연이 그동안 축적한 전기체 구조시험기 술에 대해 소개 하였다.
  • 피로시험은 3년여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Hercules IPT의 요청에 의해 연장될 수도 있다. 시험목적은 현재의 C-130K 항공기에 대해 30, 000 비행시간에 상응하는 피로 수명 안전성 을시험 을통해 검 증하는것이다. [8]
  • 본 기술동향에서는 최근의 국외 전기체 구조시험 동향을 소개하고, 또한 항우연이 지난 10여년간 축적해온 전기체 구조시험설비 및 기술을 소개하였다. 국내 민간 부문에서유일하게 전기체 구조시험기술을 보유한 항우연은지금까지의 축적된기술을 바탕으로 정부 주도 개발의전략비 행체에 대 한구조안전성 시험 을적기에 지 원토록할것이다.
  • 국내 민간 부문에서유일하게 전기체 구조시험기술을 보유한 항우연은지금까지의 축적된기술을 바탕으로 정부 주도 개발의전략비 행체에 대 한구조안전성 시험 을적기에 지 원토록할것이다. 그리 고국내관련산업 체의 시 험평가부분을 지 원하여 선진항공사와의 해외 공동 개발 참여 등국제 경 쟁 력 확보에 도기 여 할예 정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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