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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PG 액상 고압 분사(LPI) 시스템
LPG LPI(Liquified Petroleum Injection) System 원문보기

오토저널 = Auto journal, v.27 no.3 = no.136, 2005년, pp.14 - 18  

김덕열 (현대자동차) ,  박정남 (현대자동차)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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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LPI 시스템은 LPG Mono-Fuel로서는 세계 최초로 양산 적용하여 해외 선진 자동차 업체보다도 최소 2년 이상의 선행기술력 확보하게 되었고 기존의 LPG 차량의 문제점을 동시에 해결함과 동시에 국내 2002EM 배기 규제를 대응하였고 향후 2006EM 대응에 초석을 마련하게 되었다. 본 기술은 LPG 연료의 청정성을 100% 발휘하여 대기환경 개선에 큰 효과가 있으며 차량 성능 및 연비 향상으로 에너지 절약뿐만 아니라 수입대체 과 수출 효과 기대 및 신부 품 개발에 따른 자동차 산업의 발전으로 경제적 파급효과를 발생시켰다.<그림7>은 LPI 시스템 적용한 XG 그랜져 택시 차종의 배기가스 인증치와 국내 배기가스 규체치를 보여준다.
  • Regulator Unit는 연료 압력센서, 연료 온도센서, 연료차단 밸브 및 압력 레귤 레이터로 구성되어 있다. 연료 압력센서와 온도센서는 엔진룸의 연료 상태를 알기 위해 사용되고, 연료차단 밸브는 IG Off 시엔 진룸의 연료차단을 목적으로 적용되었으며, 압력 레귤레이터는 엔진룸의 연료시스템 압력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한 것이다. 압력 레귤 레이터는 연료펌프 에서 공급되는 고압의 연료가 압력 레귤 레이터의 다이어프램과 스프링의 발란스에 의해 연료통로내의 연료 압력을 항상 설정된 시스템 압력으로 유지시켜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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