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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과학 교과서 불꽃반응 실험에서 선스펙트럼 관찰의 문제점 분석 및 개선 연구
An Analysis and Improvement of the Line Spectrum Observation on Flame Reaction Experiment in Middle School Science Textbook 원문보기

대한화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Chemical Society, v.49 no.6, 2005년, pp.584 - 590  

김영애 (한국교원대학교 화학교육과) ,  이은경 (한국교원대학교 화학교육과) ,  강성주 (한국교원대학교 화학교육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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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러나, 개선된 실험 기구와 방법을 통한 결과 도출이 불완전하거나, 결과 개선에는 성공적이나 현장에서 활용하기에는 적절하지 못한 단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 연구에서는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3학년 과학 교과서에 제시된 불꽃반응 실험에서 선명한 불꽃색을 관찰할 수 있도록 탐구 방법을 개선하고, 현장에서의 활용이 간편하면서 선스펙트럼을 관찰할 수 있는 분광기 키트 개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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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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