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 농도의 산소 공급이 2-back 과제 수행에 미치는 영향: 인지 능력 및 생리 신호의 변화 Effects of $40\\%$ Oxygen on 2-back Task: Changes of Cognitive Performance and Physiological Signals원문보기
본 연구에서는 $40\%$ 농도의 산소 공급에 따른 2·bark 과제 수행 능력, 혈중 산소 포화도, 심박동율의 변화를 관찰하고자 한다. 1명의 남자 (평균 $25.8\pm1.3$세)와 5명의 여자 (평균 $23.0\pm1.0$세) 대학생을 대상으로 두 가지 농도의 산소$(21\%,\;40\%)$를 공급하면서 2-back 과제를 수행하게 하였다. Rest1 (1분), 0-back Task (1분), 2-back Task (2분), Rest2 (4분)의 네 단계의 순서로 실험이 진행되었고, 전 단계에서 혈중 산소 포화도와 심박동율의 생리 신호가 측정되었다. $21\%$에 비해 $40\%$ 산소 농도에서 평균 정답률이 유의하게 증가하여, 고농도 산소 공급이 2-back 과제 수행 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도출할 수 있었다. $21\%$에 비해 $40\%$의 산소가 주어질 때 혈중 산소 포화도는 증가하였고 심박동율은 감소하였다. 이것은 인지 처리 수행 시 $21\%$에 비해 $40\%$의 산소 공급이 실제 혈중 산소 농도를 증가시켜 인지처리에 따른 뇌 활성화를 촉진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의미하고, 공급된 과산소에 의해 심박동율이 감소한다는 사실을 의미하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40\%$ 농도의 산소 공급에 따른 2·bark 과제 수행 능력, 혈중 산소 포화도, 심박동율의 변화를 관찰하고자 한다. 1명의 남자 (평균 $25.8\pm1.3$세)와 5명의 여자 (평균 $23.0\pm1.0$세) 대학생을 대상으로 두 가지 농도의 산소$(21\%,\;40\%)$를 공급하면서 2-back 과제를 수행하게 하였다. Rest1 (1분), 0-back Task (1분), 2-back Task (2분), Rest2 (4분)의 네 단계의 순서로 실험이 진행되었고, 전 단계에서 혈중 산소 포화도와 심박동율의 생리 신호가 측정되었다. $21\%$에 비해 $40\%$ 산소 농도에서 평균 정답률이 유의하게 증가하여, 고농도 산소 공급이 2-back 과제 수행 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도출할 수 있었다. $21\%$에 비해 $40\%$의 산소가 주어질 때 혈중 산소 포화도는 증가하였고 심박동율은 감소하였다. 이것은 인지 처리 수행 시 $21\%$에 비해 $40\%$의 산소 공급이 실제 혈중 산소 농도를 증가시켜 인지처리에 따른 뇌 활성화를 촉진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의미하고, 공급된 과산소에 의해 심박동율이 감소한다는 사실을 의미하는 것이다.
In this study, changes in performance of 2-back task, blood oxygen saturation and heart rate due to $40\%$ concentration oxygen supply were observed. Five male $(25.8\pm1.3)$ and five female $(23.0\pm1.0)$ college students were nked to perform 2-bark task during two ...
In this study, changes in performance of 2-back task, blood oxygen saturation and heart rate due to $40\%$ concentration oxygen supply were observed. Five male $(25.8\pm1.3)$ and five female $(23.0\pm1.0)$ college students were nked to perform 2-bark task during two types of oxygen (concentration $21\%,\;40\%$) administration. The experimental sequence consisted of Rest1(1 min.), 0-back Task (1 min.), 2-bark Task (2 min.), and Rest2 (4 min.) and the physiological signals such as blood oxygen saturation and heart rate were measured throughout the stages. The experimental result showed that the performance increased significantly at $40\%'s$ concentration of oxygen rather than $21\%'s$, which shows oxygen supply has positive influence on cognitive performance. When $40\%$ concentration oxygen is supplied, the oxygen saturation in the blood increased and heart rate was decreased significantly comparing to $21\%$. It is Suggested that $40\%$ oxygen can stimulate brain activation bY increasing actual blood oxygen concentration in the process of cognitive performance, and hyperoxia makes heart rate decrease.
In this study, changes in performance of 2-back task, blood oxygen saturation and heart rate due to $40\%$ concentration oxygen supply were observed. Five male $(25.8\pm1.3)$ and five female $(23.0\pm1.0)$ college students were nked to perform 2-bark task during two types of oxygen (concentration $21\%,\;40\%$) administration. The experimental sequence consisted of Rest1(1 min.), 0-back Task (1 min.), 2-bark Task (2 min.), and Rest2 (4 min.) and the physiological signals such as blood oxygen saturation and heart rate were measured throughout the stages. The experimental result showed that the performance increased significantly at $40\%'s$ concentration of oxygen rather than $21\%'s$, which shows oxygen supply has positive influence on cognitive performance. When $40\%$ concentration oxygen is supplied, the oxygen saturation in the blood increased and heart rate was decreased significantly comparing to $21\%$. It is Suggested that $40\%$ oxygen can stimulate brain activation bY increasing actual blood oxygen concentration in the process of cognitive performance, and hyperoxia makes heart rate decre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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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먼저 산소 농도와 인지 유형을 변화 시키고자 한다. 학습 효과 와 순서 효과에 영향을 작게 받는 기억력 과 제인 2-back 과제라는 인지 능력에 대한 40% 고농도 산소의 효과를 밝히고자 한다{Baddley, 1986).
학습 효과 와 순서 효과에 영향을 작게 받는 기억력 과 제인 2-back 과제라는 인지 능력에 대한 40% 고농도 산소의 효과를 밝히고자 한다{Baddley, 1986). 또한 외부에서 고농도의 산소를 공급 했을 때 인지 처리에 따른 생리 변화를 관찰 하기 위해 심박동율과 혈중 산소 농도를 측정 하고자 한다. 즉, 인지 처리수행 시 심박동율 을 측정하여 자율 신경계 변화를 관찰하고, 외부의 산소 공급이 심박동율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관찰하고자 한다.
또한 외부에서 고농도의 산소를 공급 했을 때 인지 처리에 따른 생리 변화를 관찰 하기 위해 심박동율과 혈중 산소 농도를 측정 하고자 한다. 즉, 인지 처리수행 시 심박동율 을 측정하여 자율 신경계 변화를 관찰하고, 외부의 산소 공급이 심박동율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관찰하고자 한다. 그리고 40%의 산소 공급으로 인지 처리에 필요한 산소가 실제 혈류에 공급되어 뇌 신진대사 활동에 부응 할 준비가 되었는지를 혈중 산소 포화도를 통해 측정하고자 한다.
가설 설정
21%일 때와 40%‘ 산소 농도 일 때 2-back 과제를 수행하는 실험을 설계하였다. 본 실험에서 21% 산소 농도일 때를 통제조건으로 가 정하였다. 각 실험은 그림 1과 같이 Restl(l분), 0-back Task(l 분), 2-back Task(2분), Rest2(4분)의 네 구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안 방법
21%일 때와 40%‘ 산소 농도 일 때 2-back 과제를 수행하는 실험을 설계하였다. 본 실험에서 21% 산소 농도일 때를 통제조건으로 가 정하였다.
85OOA(Ninin Medical Inc.) 를 이용하여 실험 참여자의 왼손 약지 손가락에서 혈중 산소 포 화도(SPO2 [%])를 측정하였다. 이 제품은 LED 를 이용하여 디스플레이만 가능하고 저장 장 치가 없다.
그러므로 실험자가 5초 간격으로 측정값을 읽어서(lsample/5sec) 데이터를 기록하였다. Biopac MP100(Biopac Systems, Inc.)을 사용하여 Electrocardiogram(ECG)를 256 samples/sec로 즉정하였고, Acqknwledge 3.5(Biopac Systems, Inc.)를 이용하여 심박동율(bit per minute: bpm) 을 계산하였다. 이때 전극은 오른쪽 발목에 기준 전극을 부착하고, 양 손목에 측정 전극 을 부착하였다.
즉, 인지 처리수행 시 심박동율 을 측정하여 자율 신경계 변화를 관찰하고, 외부의 산소 공급이 심박동율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관찰하고자 한다. 그리고 40%의 산소 공급으로 인지 처리에 필요한 산소가 실제 혈류에 공급되어 뇌 신진대사 활동에 부응 할 준비가 되었는지를 혈중 산소 포화도를 통해 측정하고자 한다.
21% 또는 40%의 산소는 Restl, 0-back Task, 2-back Task 구간(4분)만 공급되었다. 두 가지 산소 농도를 각각 공급하면서 각 구간에 따라 생체 신호의 변화(심박동율, 혈중 산소 농도)를 관찰하였다. 두 개의 실험(21%, 40%)에서 각 실험참여자에 대해 2-back Task의 정답 수와 반응시간을 계 산하였다.
두 가지 산소 농도를 각각 공급하면서 각 구간에 따라 생체 신호의 변화(심박동율, 혈중 산소 농도)를 관찰하였다. 두 개의 실험(21%, 40%)에서 각 실험참여자에 대해 2-back Task의 정답 수와 반응시간을 계 산하였다. paired t-test(SPSS ver.
본 연구는 일반 공기 중의 산소(21%)에 비해 40%의 고농도 산소 공급이 2-back 과제 수 행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기초 연구를 과제 수행 능력과 생체신호(심박동율 혈중 산소 포화도) 결과를 비교하여 수행하였다. Moss(1994) 등은」00%의 산소 공급이 기억력 을 증가시켰다고 보고하였다.
OOl)가 관찰되어, 두 가지 산소 농도에 따라 혈중 산소 농도의 변화 양상이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호 작용 효과를 해석 하기 위해 표 4와 같이 산소농도별로 구간의 단순 주효과 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21% 산소농도에서는 구간의 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며(F=.
대상 데이터
21% 및 40% 농도의 산소를 각각 8Umin의 양으로 일정하게 공급할 수 있는 산소 공급 장치(0巧 Cure Co.)를 사용하였다. 산소 공급 장치에서 발생된 산소는 마스크를 통하여 실험 참여자에게 전달되었다.
산소 공급 장치에서 발생된 산소는 마스크를 통하여 실험 참여자에게 전달되었다. 5명의 남자 대학 생(평균 25.8±1.3세)과 5명의 여자 대학생(평균 23.0±1.0세)을 실험 참여자로 선정하였고, 각 실험 참여자는 24시간의 시간 간격을 두고 두 번의 실험(21%와 40%)에 참여하였다. 두 가지 농도의 산소는 무작위로 공급되어 실험 참여 자는 어떤 농도의 산소가 공급되는지 모르게 하였다.
각 실험은 그림 1과 같이 Restl(l분), 0-back Task(l 분), 2-back Task(2분), Rest2(4분)의 네 구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SuperLab 1.07 (Cedrus Co.) 을 사용하여 제 작된 0-back 및 2-back 과제가 컴퓨터 모니터를 통해 실험 참 여자에게 제시 되었다. 실험 참여자는 키보드 를 통해 반응 버튼을 누르도록 하였다.
2-back 과제에서는 3초 간격으 로 40 문자가 제시 되었고, 두 번째 전에 제 시된 문자가 나오면 이를 기억하여 반응 버튼 을 누르게 하였다. 정답은 총 10개가 있었다. Rest2는 산소 공급을 중지한 후 백지 화면을 보고 4분 동안 휴식하는 구간이다.
데이터처리
두 개의 실험(21%, 40%)에서 각 실험참여자에 대해 2-back Task의 정답 수와 반응시간을 계 산하였다. paired t-test(SPSS ver. 10.0)를 이용하여 산소 농도에 따라 정답 수와 반응시간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있는지를 검증하였다. 각 실험 참여자의 혈중 산소 포화도와 심 박동율은 각 구간별(네 구간)로 하나의 평균값이 산출되었다.
각 실험 참여자의 혈중 산소 포화도와 심 박동율은 각 구간별(네 구간)로 하나의 평균값이 산출되었다. 산소농도(21%, 40%)와 구간을 독립변인으로 하는 two-way repeated measures ANOVA(SPSS ver. 10.0) 를 사용하여 두 가지 산소 농도 사이에 그리고 각 구간별로 심박동 율과 혈중 산소 포화도에서 유의한 차이가 있 는지를 검증하였다.
이것은 인지 처리가 요구되는 구간 에서 21%에 비해 40%의 산소 공급 시 실제 혈중 산소 농도가 증가되어 뇌 활동에 보다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의미한다. 표 3 과 같이 산소농도(21%, 40%)와 구간을 독립변 인으로 하는 ANOVA 분석을 수행하였다. 산 소농도(F= 33.
그림 4와 표 5와 같이 모든 구간에서 심박 동율은 40%에 비해 21%일 때 증가하였다. 표 6과 같이 산소농도(21%, 40%)와 구간을 독립 변인으로 하는 ANOVA 분석을 수행하였다. 산소농도(F=6.
이론/모형
Moss(1994) 등은 100%의 산소 공급이 단어 기억력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 실을 보고하였다. 본 연구팀에서는 30%의 산 소 공급 시 공간 인지 능력에 어떠한 변화를 유발하는지에 대한 기초 연구를 뇌기능 영상 기법 (functional Magnetic Resonance Imaging: fMRI) 을 이용하여 수행하였다{Chung, et al., 2004 a, b). 일반 공기 중의 산소 농도 환경 (21%)에 비해 30%의 고농도 산소 환경에서 공간 인지 기능을 담당하는 두정엽과 소뇌, 후 두엽, 전두엽 영역의 신경 활성화 면적이 증 가하였다.
성능/효과
O-back 과제에서 모든 피험자는 두 가지 산소 농도에서 하나의 오답도 발생시키지 않아 본 실험에 집중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그림 2와 표 1과 같이 2-back 과제의 평균 정답 율은 2L%와 40% 산소 농도에서 각각 82.
구간별 심박동율의 변화를 살펴보면, 안정 상태에 비해 2-back 과제 구간에서 심박동율이 증가하였다. 이것은 인지 처리가 이루어지는 구간에서 심장 부하가 증가한다는 사실을 의 미하고, 인지 처리 수행 시 심박동율이 증가 한다는 선행 연구 결과와 일치하는 것이다.
이것은 뇌 신진대사가 활성화 되는 구간에서 21%에 비해 40%의 산소 공급이 실제 혈중 산 소 농도를 증가시켜 뇌 활성화를 촉진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결과이다. 구간별 혈 중 산소 포화도 변화를 살펴보면, 구간별로 유의한 차이가 있었고 안정 상태에 비해 인지 처리가 이루어지는 구간에서 혈중 산소 포화 도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었다. 이것은 인지 처리 수행 시 산소 요구량이 증가한다는 선행 연구 결과와 유사한 것이다{Backs & Selijos, 1994; Baddley, 1986; Turner & Carroll, 1985).
본 연구 결과로부터 외부의 고농도 산소 공 급이 혈중 산소 포화도를 증가시켜 인지 능력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심박동율을 감소시킨다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 그러므로 본 연구는 21%와 40%의 산소 농도일 때 인지 처리 능력의 변화뿐만 아니라, 생리 신 호의 변화까지 관찰하여, 산소의 긍정적인 효과를 보다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게 판단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였다. 향후 다양한 산 소 농도에 대한 연구로부터 인지 기능을 최대한 높일 수 있는 최적의 산소 농도를 찾는 연구가 필요할 것이다.
01)에서 유의한 차이가 나타나 21%와 40% 산소 농도 사이에 그리고 구간별로 혈중 산소 농도가 유의미한 차이가 있다는 사실이 관찰되었다. 그리고 산소농 도와 구간의 상호작용 효과(F= 11.788, df=3, 27, pCO.OOl)가 관찰되어, 두 가지 산소 농도에 따라 혈중 산소 농도의 변화 양상이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호 작용 효과를 해석 하기 위해 표 4와 같이 산소농도별로 구간의 단순 주효과 분석을 실시하였다.
일반 공기 중의 산소 농도 환경 (21%)에 비해 30%의 고농도 산소 환경에서 공간 인지 기능을 담당하는 두정엽과 소뇌, 후 두엽, 전두엽 영역의 신경 활성화 면적이 증 가하였다. 또한 공간 과제 수행 결과에서도 30% 농도의 산소 공급일 때 평균 정답률이 유의하게 증가하였다. 이것으로부터 고농도 산소공급이 인지 처리에 필요한 산소 공급을 충분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보다 활성화시켜 과제 수행 능력도 증가한다는 결론을 도출하였다.
본 연구 결과로부터 외부의 고농도 산소 공 급이 혈중 산소 포화도를 증가시켜 인지 능력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심박동율을 감소시킨다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 그러므로 본 연구는 21%와 40%의 산소 농도일 때 인지 처리 능력의 변화뿐만 아니라, 생리 신 호의 변화까지 관찰하여, 산소의 긍정적인 효과를 보다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게 판단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였다.
, 2004 a, b). 본 연구에서도 40%의 산소 공급시 2-back 과제 수행 능력이 유의하게 증가하여, 40%의 산소가 2-back 과제 수행 능력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었다.
선행 연구에서 고농도의 산소 공급이 뇌 활 성화 양을 증가시켜 공간 인지 능력이 향상 되었다는 사실을 뇌기능 영상 결과(fMRI)로부터 유도하였지만, 고농도의 산소 공급으로 실제 혈중 산소 농도가 증가되어 뇌 활성화에 사용될 수 있었는지에 대한 검증이 없었다. 본 연구의 결과에서 21%에 비해 40%의 산소 를 공급할 때 인지 처리가 요구되는 2-back 과 제 구간에서 혈중 산소 포화도는 유의미하게 컸고(그림 3), 과제 수행 능력도 증가하였다. 이것은 뇌 신진대사가 활성화 되는 구간에서 21%에 비해 40%의 산소 공급이 실제 혈중 산 소 농도를 증가시켜 뇌 활성화를 촉진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결과이다.
상호 작용 효과를 해석 하기 위해 표 4와 같이 산소농도별로 구간의 단순 주효과 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21% 산소농도에서는 구간의 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며(F=.88O, df=3, 27, p>.5), 40% 산 소농도에서는 구간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 타났다(F= 18.301, df=3, 27, p<.001). 어느 구간 에서 유의한 차이가 있는지 파악하기 위하여 대비분석을 추가로 실시한 결과, O-back 과제 와 2-back 과제수행시의 혈중 산소 포화도가 Restl 과 Rest2 구간보다 높았으며 (F=50.
표 3 과 같이 산소농도(21%, 40%)와 구간을 독립변 인으로 하는 ANOVA 분석을 수행하였다. 산 소농도(F= 33.662, df=l, 9, p<0.001)와 구간 (F=6.327, df= 3, 27, p<0.01)에서 유의한 차이가 나타나 21%와 40% 산소 농도 사이에 그리고 구간별로 혈중 산소 농도가 유의미한 차이가 있다는 사실이 관찰되었다. 그리고 산소농 도와 구간의 상호작용 효과(F= 11.
산소농도와 구간의 상호작 용 효과는 없는 것으로 나타나 두 가지 산소 농도에 따라 심박동율의 변화 양상은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5).
001). 어느 구간 에서 유의한 차이가 있는지 파악하기 위하여 대비분석을 추가로 실시한 결과, O-back 과제 와 2-back 과제수행시의 혈중 산소 포화도가 Restl 과 Rest2 구간보다 높았으며 (F=50.188,df=l, 27, p<.001), Restl 구간의 혈중 산소 포 화도가 Rest2 구간보다 높았다<F=4518, df= 1, 27, p<.05). 그러나, 0-back 과제수행시와 2- back 과제수행시에 혈중 산소 포화도는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F=.
또한 공간 과제 수행 결과에서도 30% 농도의 산소 공급일 때 평균 정답률이 유의하게 증가하였다. 이것으로부터 고농도 산소공급이 인지 처리에 필요한 산소 공급을 충분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보다 활성화시켜 과제 수행 능력도 증가한다는 결론을 도출하였다.
또한 기억해야할 단어가 많으면 많을 수록 심박동율과 호흡의 증가량은 커지고, 산 소 요구량이 증가한다는 보고도 있었다<Backs & Selijos, 1994). 이러한 연구 결과로부터 인지 처리 수행은 심박동율, 호흡, 산소 소모의 증 가와 같은 생리 변화를 유발하고, 인지 처리 의 요구가 커지고 인지 부하가 증가할수록 생 리 변화도 커진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 2004 a, b). 일반 공기 중의 산소 농도 환경 (21%)에 비해 30%의 고농도 산소 환경에서 공간 인지 기능을 담당하는 두정엽과 소뇌, 후 두엽, 전두엽 영역의 신경 활성화 면적이 증 가하였다. 또한 공간 과제 수행 결과에서도 30% 농도의 산소 공급일 때 평균 정답률이 유의하게 증가하였다.
후속연구
학습, 추리, 지각, 정서 등의 다양한 인간의 인지 처리에 고농도의 산 소 공급이 어떠한 변화를 유발하는지에 대한 연구도 필요할 것이다. 또한 고농도 산소 공 급의 인지 기능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뿐만 아니라 인간의 다양한 신체적 및 정신적 부정적 효과에 대한 검증 연구도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향후 다양한 산 소 농도에 대한 연구로부터 인지 기능을 최대한 높일 수 있는 최적의 산소 농도를 찾는 연구가 필요할 것이다. 본 연구에서와 같이 인 지 기능의 단기 효과(8분 동안의 짧은 실험 시간)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고농도의 산소 가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연구도 필 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학습, 추리, 지각, 정서 등의 다양한 인간의 인지 처리에 고농도의 산 소 공급이 어떠한 변화를 유발하는지에 대한 연구도 필요할 것이다.
본 연구에서와 같이 인 지 기능의 단기 효과(8분 동안의 짧은 실험 시간)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고농도의 산소 가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연구도 필 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학습, 추리, 지각, 정서 등의 다양한 인간의 인지 처리에 고농도의 산 소 공급이 어떠한 변화를 유발하는지에 대한 연구도 필요할 것이다. 또한 고농도 산소 공 급의 인지 기능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뿐만 아니라 인간의 다양한 신체적 및 정신적 부정적 효과에 대한 검증 연구도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그러므로 본 연구는 21%와 40%의 산소 농도일 때 인지 처리 능력의 변화뿐만 아니라, 생리 신 호의 변화까지 관찰하여, 산소의 긍정적인 효과를 보다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게 판단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였다. 향후 다양한 산 소 농도에 대한 연구로부터 인지 기능을 최대한 높일 수 있는 최적의 산소 농도를 찾는 연구가 필요할 것이다. 본 연구에서와 같이 인 지 기능의 단기 효과(8분 동안의 짧은 실험 시간)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고농도의 산소 가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연구도 필 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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