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 여대생의 의복행동 비교
A Cross-Cultural Research of Clothing Purchasing Behavior of Korean and Japanese Female College Students 원문보기

The Research Journal of the Costume Culture = 복식문화연구, v.13 no.5 = no.58, 2005년, pp.743 - 755  

이옥희 (순천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생활과학부 의류학)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e study was to compare clothing shopping motives, fashion information sources, evaluation criteria of apparel products, store selection criteria, apparel buying places, and purchasing experience and country of origin place on imported clothing. The total of 371 consumers, college fe...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사회문화적 배경이나 지리적 위치, 인종 등 여러가지 면에서 유사점을 갖는 한국과 일본 두 나라의 여대생들의 의복 구매 행동에 대한 비교를 통하여 문화 보편적 현상과 문화 고유적 현상을 이해하고, 일본 진출을 위한 국내 의류기업에 마케팅 전략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이와 같은 일본시장의 배경 하에 본 연구에서는 한국과 일본 여대생의 의복 구매 행동을 비교분석을 통하여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국내 의류산업의 성공적 인 일본진출을 위한 기초전략을 수립하고 국내 시장에 진출한 해외 브랜드에 대하여 국내 의류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하는 바이다.
  • 한국과 일본 여대생들의 의복 구매 행동을 조사한 결과를 에 제시하였다.

가설 설정

  • 예를 들면 유럽 의 유명 브랜드 제품 1/3이 일본에서 소비되고 있으며, 2001년 쿠찌는 일본 내 20여 점포의 개설을 추진하고 있다. 둘째, 시장경쟁이 대단히 치열한 시장이다. 일본 시장은 품질뿐만 아니라 가격 면에서 경쟁이 매우 심한데 최근에는 경기의 부진으로 인해 수요의 이분화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