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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복소재의 선호도에 대한 태와 감성 이미지의 영향 -셔츠용 소재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ffect of Hand and Sensibility Image on the Preference to Clothing Material -Focused on Shirts-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29 no.2, 2005년, pp.210 - 219  

김희숙 (혜전대학 패션디자인과) ,  나미희 (혜전대학 패션디자인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was designed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hand and sendibility image on the preference to textiles for shirts. 85 subjects majored in fashion design were surveyed and 10 kinds of fabrics used as specimen at each season. Factor analysis, t-test, Pearson correlation, regression were used...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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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대학생들의 의복소재에 대한 선호도 및 셔츠용 소재의태 및 감성 이미지가 소재의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 본 연구에서는 대학생들이 계절별로 가장 선호하는 셔츠용 소재의 태 및 감성요인을 추출하여 계절 및 성별에 따른 차이를 분석하고, 셔츠용 소재의 태 와 감성 이미지가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 셋째, 태와 감성이미지가 셔츠용 소재의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 셔츠용 소재의 태와 감성이미지 요인 간에 상관관계가 있는지를 Pearson 상관계수를 통하여 살펴보았 으며 그 결과를에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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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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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김희숙, 나미희.,(2003).,슬랙스용 소재의 태와 감성 이미지가 선호도에 미지는 영향. 대한가정학회지, 41(9), 31-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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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정인희. (2002). 의류제품 구매 시 소재의 영향과 소비자 소재선호 구조 분석.한국의류학회지, 26(1), 83-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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