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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구조물진단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for Structural Maintenance Inspection, v.9 no.4 = no.34, 2005년, pp.209 - 216
이승수 (인본건설 구조부) , 김두환 (서울산업대학교 구조공학과)
The objective of this paper is to investigate the H & Channel type lining board's capacity by using the fatigue test. The accumulated test result will be used to analyze the relation between the cause of crack occurrence and the behavior of structure. H type lining boards was comfortable behaved i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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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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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구조물의 파괴는 어떨 때 발생하게 되는가? | 실제 구조물의 파괴는 일반적으로 손상이 한 순간에 발생하여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손상이 점진적으로 누적되어 더 이상 하중을 견딜 수 없을 때 발생하게 된다. 구조물의 손상은 과대하중, 피로, 좌굴, 충격, 부식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하지만, 그 중에서 피로에 의한 손상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
강재의 파괴는 무엇을 초과한 하중에 의해서 일어나는가? | 강재의 파괴는 극한강도를 초과한 하중에 의해서 일어날 뿐만 아니라 하중의 반복작용을 받으면 부재의 내력이 극한강도 또는 항복강도 이하인 경우에도 파괴되는 경우가 있다. 강재가 정하중이 아니라 계속적인 동적하중을 받는다면 정하중 조건에서 받을 수 있는 하중보다 훨씬 더 작은 하중에서 부재의 파괴가 올수 있다. | |
하중보다 훨씬 더 작은 하중에서 부재의 파괴가 올 경우 무엇이 일정하면 어느 응력수준에 대하여 거의 일정한 반복횟수에서 파단하는가? | 강재가 정하중이 아니라 계속적인 동적하중을 받는다면 정하중 조건에서 받을 수 있는 하중보다 훨씬 더 작은 하중에서 부재의 파괴가 올수 있다. 이 경우 강재의 종류 또는 형상이 일정하면 어느 응력수준에 대하여 거의 일정한 반복횟수에서 파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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