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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바이스 데이터 입출력에 있어서 폴링 방식과 인터럽트 구동 방식의 데이터 처리 방법
Method of data processing through polling and interrupt driven I/O on device data 원문보기

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33 no.9, 2005년, pp.113 - 119  

구철회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통신해양기상위성사업단 체계종합그룹)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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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선점형 다중 태스크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구동하는 프로세서와 연결된 디바이스로부터 데이터를 입수하는 방법은 크게 폴링(Polling)과 인터럽트 구동(Interrupt driven) 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들 모두에 대한 기술적인 접근은 운영체제의 스케줄링 정책 및 소프트웨어 아키텍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위성 컴퓨팅 환경에서 위성 서브 시스템 또는 컴포넌트로부터 입수되는 데이터의 처리시 시간 준수와 정확성을 보장하는 것은 비행 소프트웨어를 개발시마다 요구되는 중요한 요구사항 중의 하나이다. 본 논문에서는 디바이스의 입출력 방식과 스케줄링과의 관계에 대한 분석 및 이에 따른 프로세서와 디바이스간의 신뢰적인 데이터 입출력 방법을 제안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methods that are used for receiving data from attached devices under real-time preemptive multi-task operating system (OS) by general processors can be categorized as polling and interrupt driven. The technical approach to these methods may be different due to the application specific scheduling...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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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비효율적인 데이터 처리 로직은 실시간 시스템의 전체 성능을 떨어뜨리는 결과를 낳는다. 논문에서는 위성내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효과적이고안정적으로 디바이스에서 프로세서로 데이터를전송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 내용을 기술할 것이다.
  • 본 논문에서는 위성용 컴퓨팅 환경에서 어떤데이터 입출력 방식이 효율적인가 대해서 논술하였고, 폴링과 인터럽트 구동 방식의 적용방법 및장단점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 여러 응용적인 측면에서 사용가능하고 상호배제를 보장하면서 인터럽트 구동 방식의 성능을 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 멀티 스트 림 (Multi­ Stream) 인터럽트 구동 방식을 제안한다. 그림 7 은 멀티 스트림 인터럽트 구동 방식의 구동 개념을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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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1)

  1. Giorgio Buttazzo, 'Real-Time Issues in Advanced Robotics Applications', Pisa, Italy 

  2. Alan Burns, Andy Wellings, 'Real-Time Systems and Programming Languages', 2nd Ed.', ADDISON-WESLEY, 1997, pp. 400-432 

  3. A. Burns, A. J. Wellings, 'Engineering a Hard Real-time System: From Theory to Practice', SOFTWARE-PRACTICE AND EXPERIENCE, VOL. 25(7), pp. 705-726, 1995 

  4. D. Kalinsky, 'A Survey of Task Schedulers', Whitepaper, http://www.kalinsky -associates.com 

  5. 구철회, 김중표, 최재동, '위성 원격측정명령 처리기의 성능검증모델 개발', 04년도 한국항공우주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p. 233 

  6. 구철회, '실시간 소프트웨어 개발기술 동향', 항공우주산업기술동향 2권1호, pp. 86-93, 2004 

  7. Norman H. Cohen, 'ADA AS A SECOND LANGUAGE, 2nd Ed.', The McGraw-Hill Companies, Inc, 1996, pp 972-979 

  8. Ken Tindell, 'Analysis of Hard Real-Time Communications', University of York, England 

  9. M. Ben-Ari, 'Principles of Concurrent and Distributed Programming', Prentice Hall International Series in Computer Science, 1990, pp 164-175 

  10. Narain Gehani, Andrew D. McGettrick, 'Concurrent Programming', International Computer Science Series, 1988, pp. 312-318 

  11. David E. Simon, 'An Embedded Software Primer', Addison Wesley, 1999, pp 199-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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