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협, 2005년도 이렇게 보냈다

대한간호 = The Korean nurse, v.44 no.6 = no.238, 2005년, pp.12 - 30  

대한간호협회 (대한간호협회)

초록

올 한 해 우리 간호계는 고령화 · 저출산 문제와 보건의료서비스시장 개방 등 급변하는 시대 흐름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간호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간호사의 역할을 확대시켜 나가는 데 온힘을 쏟아왔다. 특히 지난 5월에는 국제간호사의 날을 맞아 한마음대회를 열고 간호법 제정을 염원하는 간호사들의 결연한 의지를 다졌다. 또 한마음대회에서 시작된 '희망나눔 사랑나눔 장기기증 캠페인'은 국민건강 옹호자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더불어 사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드는데 간호사들이 앞장섰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한간호복지재단은 지난해 재가복지시설인 '대한간호주간보호센터'를 운영한데 이어 10월에는 여가복지시설인 '용인시노인복지회관' 운영을 시작했으며, 노인의료복지시설인 '실비노인전문요양원'을 12월 신축한다. 이에 따라 재가 복지시설과 여가복지시설, 노인의료복지시설 등을 모두 갖추게 됨으로써 우리나라 노인보건복지사업을 이끌어나갈 토대를 구축하게 됐다. 아울러 지난 8월에는 전문간호사제도가 도입된 이후 처음으로 가정전문 간호사와 마취전문간호사 자격시험이 치러졌다. 전문간호사 자격시험은 정부로부터 공식 위임을 받은 한국간호평가원에서 성공적으로 시행했다. 한편, 지난 5월 대만에서 열린 제23차 국제간호협의회(ICN) 총회에서는 우리나라가 ICN 이사국으로 선출됨으로써 세계 간호무대에서 한국 간호의 위상을 빛내기도 했다. 역동적이고 자랑스러운 생생한 희망과 비전을 제시했던 올 한 해 진행된 주요사업을 통해 간호의 현주소를 돌아본다.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