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0 no.9/10 = no.157, 2006년, pp.1354 - 1365
김미정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 곽다라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 조윤진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 이유리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China has a big potential as an apparel market due to its rapid economic growth. In the fashion industry, great attention has been paid to China. However, analysis of competitiveness has received relatively little attention from fashion scholarship. This study attempts to apply the double diamond m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김용숙. (2003). 한국과 중국 대학생의 물질주의성향과 의복 태도에 관한 비교연구. 복식, 53(8), 11-20
김효숙, 이소영. (2001). 중국 여성 소비자의 연령에 따른 의복디자인 선호도에 관한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39(1), 1-10
김효숙, 임순, 손희정. (2001). 중국 여성의 체형별 의복행동 및 의상 디자인 선호도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39(11), 15-26
류국련, 김용숙. (2002). 중국 대학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의복태도 및 구매행동. 복식, 52(5), 15-30
문휘창. (1998). 국제 경쟁력의 비교, 분석을 위한 일반화된 더블 다이아몬드 모델 접근법. 국제지역연구, 7(1), 1-16
이은주, 권경난. (2001). 한국 의류 및 섬유 산업의 경쟁우위 향상에 관한 제언. 한국의류학회지, 25(2), 458-469
이철, 장대련. (1998). (글로벌시대의)국제마케팅. 서울: 학현사
임순, 김효숙, 손희정. (2001). 한국과 중국의 스트리트 패션에 관한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39(10), 19-28
중국 섬유, 의류 산업 발전 전망. (2004, 2. 11). KOTRA. 자료 검색일, 2004, 9. 23, 자료출처 http://www.kotra.or.kr
중국 패션 시장 진입 전략. (2004, 9. 7). 삼성패션연구소. 자료 검색일 2004, 11. 10, 자료출처 http://www.samsungdesign.net
포터, 마이클. (1998). (마이클포터의) 경쟁론. 김경묵, 김연성 옮김 (2001). 서울: 세종연구원
패션 기업의 성공적인 중국 진출 전략. (2003, 11. 26). 삼성패션연구소. 자료검색일 2004, 11. 10, 자료출처 http://www.samsungdesign.net
한국섬유산업연합회. (2005). 섬유연감 2004/2005. 서울: 한국 섬유산업연합회
한충민. (2000). 중국 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성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마케팅연구, 15(2), 1-12
2010년, 중국 부유층 7천만가구 예상. (2005, 10.26). KOTRA. 자료검색일 2004, 9. 23, 자료출처 http://www.kotra.or.kr
Cartwright, W. R. (1993). Multiple linked 'Diamonds' and the international competitiveness of export-dependent industries: The new zealand experience. Management International Review, 33(2), 55-70
Choi, J., Hwang, K., Kang, K., Kang, Y., & Jeong, B. (2003). Firm level competitiveness analysis on IT outsourcing service: SK C&C versus TELUS ENTERPRISE SOLUTIONS. In Moon, H. (Eds.), Managing competitiveness: A comprehensive analysis of competitive advantage (pp. 169-187). New York: SUNY Stony Brook
Han, D., Han, J., Jang, H., Park, S., & Yoo, J. (2003). Competitiveness of samsung electronics vs SONY. In Moon, H. (Eds.), Managing competitiveness: A comprehensive analysis of competitive advantage (pp. 147-168). New York: SUNY Stony Brook
Hwang, J., Kim, P., Wang, D., & Yoon, H. (2003). Competitiveness comparison of IT industry among finland, singapore and Korea. In Moon, H. (Eds.), Managing Competitiveness: A comprehensive analysis of competitive advantage (pp. 67-84). New York: SUNY Stony Brook
Jung, H. (2002). The competitiveness of chinese and Korean automobile industries: A generalized double model approach. Unpublished master dissertation, Graduate School of International Studies, Seoul National University
Lee, D. (2004). The global competitiveness of multinational firms: A double diamond approach of samsung electronics and Sony. Unpublished master dissertation, Graduate School of International Studies, Seoul National University
Moon, H., Rugman, A. M., & D'Cruz, J. R. (1998). A generalized double diamond approach to the global competitiveness of korea nad singapore. International Business Review, 7, 135-150
Moon, H. & Lee D. (2004). The competitiveness of multinational firms: A case study of Samsung Electronics and Sony. Journal of International and area studies. 11(1), 1-21
Porter, M. E. (1990). The competitive advantage of nations. New York: The Free Press
Rugman, A. M. & D'Cruz, J. R. (1993). The double diamond model of international competitveness: The Canadian experience. Management International Review, 33(2), 17-39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