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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ABS/TCS 인터페이스 시스템 IC의 설계
Design of an Interface System IC for Automobile ABS/TCS 원문보기

信號處理·시스템學會 論文誌 = Journal of the institute of signal processing and systems, v.7 no.4, 2006년, pp.195 - 200  

이성필 (경남대학교 전자공학과) ,  김찬 (경남대학교 전자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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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ABS/TCS 시스템의 기존 개별소자 회로를 시험하고, 시스템의 문제점을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분석하였다. ABS/TCS 시스템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에러 보상회로, 비교기 및 UVLO 회로를 가진 인터페이스 IC를 설계하고, 전기적 특성을 조사하였다. 전압 조절기는 자동차 환경에 견디기 위해 $-20^{\circ}C$에서 $120^{\circ}C$ 사이의 온도 범위에서 온도변화를 보상하도록 하였고, ABS와 브레이크는 같은 주파수와 다른 주파수의 듀티 계수를 사용하여 분리하였다. UVLO 회로와 정전압 회로는 잡음을 제거하기 위해 적용하였고, 과도 전류를 제한하기 위해 보호회로를 사용하였다. ABS/TCS 시스템의 전기적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IC 제조를 위한 레이아웃을 설계하였다. 제작된 마스크 패턴은 11개로 구성하였으며, 전류 손실을 줄이기 위해 8개의 패드를 유효하게 배치하였다. 브레드보드 시험치와 레이아웃을 설계한 후 시뮬레이션의 시험치를 비교한 결과 시뮬레이션과 브레드보드 실험치가 거의 일치하거나 우수한 결과를 가짐을 알 수 있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conventional discrete circuit for ABS/TCS system was examined and the problems of the system were analyzed by computer simulation. In order to improve the performance of ABS/TCS system, interface IC which has error compensation, comparator and under voltage lock-out circuit was designed and thei...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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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개별소자로 구성된 ABS, TCS 시스템의 전기적 특성을 분석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ABS, TCS 액티브 시스템의 인터페이스 IC 회로를 설계하였다. 설계된 회로는 시뮬레이션 결과 기존의 전기적 특성을 만족했을 뿐 아니라, 추가된 보호회로 및 온도보상회로는 자동차의 악성 환경에서 도고 신뢰성을 갖는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 본 연구에서는 전술한 개별소자 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자동차용 ABS/TCS 인터페이스 집적회로를 설계하고 레이아웃을 작성한 후 시뮬레이션하였다. 각 개별소자의 전기적 특성을 분석하여 반도체 회로 블록설계의 기초자료로 사용하였고, 고 신뢰성을 위해 각종 안전장치 및 보호회로를 기존회로에 추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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