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PG차량에서 배기가스 특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Emission Characteristics in A LPG Vehicle 원문보기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7 no.6, 2006년, pp.993 - 997  

백두성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기계정보공학부)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에서는 현재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연료 중의 하나인 액화석유가스를 사용하는 1800cc LPG 자동차에 새로운 연료공급 및 제어장치를 적용하여 제어로직을 개발하였으며 또한 ECM(Electronic control module)을 장착한 자동차와 장착하지 않은 자동차의 배출가스특성을 비교하여 배기가스의 저감효과를 파악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presented experimental results obtained from the bench test of a 1800cc LPG vehicle, fitted with ECM for fuel supplying controlled system. The comparison study was made with non-ECM-equipped in terms of performances and emission characteristics. CVS-75 emission tests was conducted in o...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그러나 현재 국내의 LPG차량은 믹서를 사용함에 따라 가솔린 차량에 비하여 공연비 제어가 정밀하지 못하여 가솔린 기관에 비하여 배기가스 저감 효과가 크지 못하며, 인젝터를 흡기관 이나 연소실 내에 직접 설치하여 연료를 공급하는 시스템 도입이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현재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연료 중의 하나인 액화석 유가스를 사용하는 LPG 자동차에 새로운 연료 공급 및 제어장치을 적용하여 기관성능 및 배기가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