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멀티 에이전트를 이용한 도로정체에 따른 교통흐름 예측 및 통합제어
The Integrated Control Model for the Freeway Corridors based on Multi-Agent Approach 원문보기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4 no.5, 2006년, pp.84 - 92  

조기용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  배철호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대학원) ,  이정환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대학원) ,  주열 (미시시피주립대학교 전기.컴퓨터공학부) ,  서명원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Freeway Corridors consist of urban freeways and parallel arterials that drivers can use alternatively. Ramp metering in freeways and signal control in arterials are contemporary traffic control methods that have been developed and applied in order to improve traffic conditions of freeway corridors. ...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각 구간에 대한 지체 최소화에서는 FTT, ATT, ATT', RD의 합 즉, 각 구간에서 지체되는 차량의 수를 합한 값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적함수로 하였다. Fig.
  • 하지만, 일반적으로 고속도로 통합제어 모형에서 사용하고 있는 목적 함수는 고속도로의 가장 효율적인 운영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고속도로 운영효율성의 척도인 전체 통행 시간 동안 총 지체 차량의 최소화(CASE 1), 도시 고속도로 의 총 통행 차량 수의 최 대화(CASE 2), 그리 고총 지 체 차량의 최소화와 총 통행 차량 수의 최 대화를 모두 만족시키는 것(CASE 3)을 목적 함수로 하였다. 각 경 우별 목적 함수는 다음과 같다
  • 4)그러므로 위에서도 밝혔듯이 현재 및 장래의 도로망계획과 도시간 . 지역간 통행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실정 등을 감안하면 국내에도 이러한 도시고속도로 교통축에 대한 통합제어모형에 대한 연구가 반드시 필요하리 라 판단하여, 본 논문에서는 고속도로에 대한 램프 미터 링(ramp mete- ring)와 간선도로에 대한 신호 주기 제어(signal control)를 연결시키는 통합제어를 수행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0)

  1. 2020 City Plan, http://www.seoul.go.kr/org/organ/subhomepage/urban/2020cityplan/index.html 

  2. R. B. Chandra and S. Sivaramakrishnan, 'A Multidimensional Mixed Ordered-response Model for Analyzing Weekend Activity Participation,' Transportation Research Part B:Methodological, Vol.39, pp.255-278, 2005 

  3. M. Papageoriou, 'An Integrated Control Approach for Traffic Corridors,' Transportation Research, Vol.3, pp.19-30, 1995 

  4. E. S. Park, J. H. Lim, I. H. Suh and Z. Bien, 'Hierarchical Optimal Control of Urban Traffic Networks,'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rol, Vol.40, pp.813-829, 1984 

  5. K. Y. Cho and M. W. Suh, 'Multi-Agent for Traffic Simulation with Vehicle Dynamic Model. I: Development of Traffic Environment,' Transactions of KSAE, Vol.12, No.5, pp.125-135, 2004 

  6. K. Y. Cho and M. W. Suh, 'Multi-Agent for Traffic Simulation with Vehicle Dynamic Model. II: Development of Agnet,' Transactions of KSAE, Vol.12, No.5, pp.136-145, 2004 

  7. J. C. Helton and F. J. Davis, 'Latin Hypercube Sampling and the Propagation of Uncertainty in Analyses of Complex Systems,' Reliability Engineering & System Safety, Vol.81, pp.23-69, 2003 

  8. D. Chakraborty, 'Artificial neural network based Delamination Prediction in Laminated Composites,' Materials & Design, Vol.26, pp.1-7, 2005 

  9. P. I. Cowling and R. Keuthen, 'Embedded Local Search Approaches for Routing Optimization,' Computers & Operations Research, Vol.32, pp. 465-490, 2005 

  10. D. S. Goodsell and A. J. Olson, 'Automated Docking of Substrates to Proteins by Simulated Annealing,' Proteins: Struct. Funct. Genet, pp. 195-202, 1990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