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學校保健學會誌 = Th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school health, v.19 no.2, 2006년, pp.89 - 104
이윤영 (서울삼육중학교) , 한숙정 (삼육대학교)
Purpose: This study was to develop and verify the effects of drug misuse and abuse preventive program for middle school students. Methods:This research was a quasi experimental study under the nonequivalent control group with pretest-post test design which tried to protect children from the detrimen...
고복자 (1991). 청소년 약물남용에 대한 학교 예방 대책, 제 25회 청소년 문제연구 심포지움 자료
국민건강보험공단 (2005). OECD Health Data 2005를 통해 본 한국의 보건의료현실. 국민건강보험 공단보도자료
김남숙 (2001). 약물남용예방 교육프로그램이 남자 중학생의 지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30. 부산
김문섭 (1998) 청소년의 약물문화와 학교의 약물교육. 문화연구, 1(1). 55-82
김소야자, 박명윤, 오가실, 김경환, 서일 (1991). 청소년 약물남용 실태조사. 체육청소년부, 50-51
김소야자, 김선아, 공성숙, 김명아, 서미아 (1999). 청소년 약물남용 예방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대한간호학회지, 29(1). 150-160
김소야자, 서미아, 남경아, 박정화 (2001), 청소년 약물남용 예방교육 모델 개발 및 효과. 정신간호학회지, 10(1).66-75
김화중 (1994). 보건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 수문사
문화관광부 (2001). 청소년백서. 문화관광부
성정혜 (2004). 초등학생을 위한 약물남용프로그램의 적용효과. 계명대 교육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27. 대구
양태경 (1999). 고등학생들의 약물남용에 대한 지식 및 태도. 계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3-4, 대구
원사덕 (2002). 효과적인 청소년 약물남용 예방프로그램 수립에 관한 연구. 한성대국제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8-58, 서울
이기문, 임홍빈 (1995). 우리말 돋움사전 (872p). 서울: 동아출판사
이복순 (2002). 약물남용 예방교육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약물에 대한 지식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전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26, 전주
이후경. 김선재, 윤성철, 봉수연, 안현주, 박선영 (2001) 한 중소도시의 청소년 약물사용 실태조사. 신경정신학회지. 40(1), 23-36
정미숙 (2002). 초등학교 교사의 약물교육 수행정도. 아동간호학회지, 10(1). 29-36
차현숙 (1997). 약물남용예방교육이 여중생들의 약물에 대한 지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5-32. 서울
청소년보호위원회 (2004). 음주청소년 특성 조사 및 개선방안, 33-91
최선화 (1996). 청소년과 약물남용. 서울: 홍익재
최순화 (2003). 물질남용 예방교육이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의 물질에 대한 지식과 태도에 미치는 효과. 전남대학교 교육학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6-35, 광주
최영신 (2004). 청소년 약물남용 실태의 추이분석: 청소년문화와 정책적 의미. 청소년학 연구. 11(3). 1-22
한국금연운동협의회, 연세대학교 국민건강증진연구소 (2005). 2005 중.고등학교 흡연실태 조사. 청소년보고서, 4-40
Botvin, G. J., Baker. E.. Dusenbury, L., & Botvin, E. M. (1995). Long-term follow-up results of a randomized drug abuse prevention trial in a white middle-class population. JAMA, 273, 1106-1112
Clayton. R. R., Cattarello, A. M. & Jhonstone, B. M. (1996). The effectiveness of Drug abuser Resistance Education 5-year follow-up results. Preventive Medicine. 25(3). 14-20
Cuijpers, P.. Jonkers, R., De Weerdt, I.. & De Jong, A . (2002). 'The effects of drug abuse prevention at school: the Healthy School and Drugs' project. Addictions. 97. 67-73
Dick, W.. & Carey, L. (1996). The Systematic Design of Instruction(4th Ed). NY: Harper Collins College Publishers
Dusenbury. L.. & Falco, M. (1995). Eleven components of effective drug abuse prevention curricula. Journal of School Health. 65(10). 420-425
Hawkins, D., & Cutalano, R. (2000). Working to make school and communities safer for learning. Available at: http://www.hamfish.org/programs/226.html
Komro. K. A.. Perry. C. L.. Williams. C. L.. Stigler. M. H.. Farbakhsh, K.. & Veblen-Mortenson, S. (2001). How did Project Northland reduce alcohol use among young adolescents? Analysis of mediating variables. Health Education Research. 16. 59-70
Kozier. B.. Erb, G.. Blais. K.. & Wilkinson. J. M. (1995). Fundamentals of nursing: concepts. process and practice (5th Ed.), CA: Addison-wesley
Little, R. (1975). New Age in the Schools: Quest Anti- Drug Program or Values Clarification. Available at: http://www.watchman.org/cults/quest.htm
Sadava, S. W. (1973). patterns of college student drug use. psychological reports. 33. 75-86
Sheingold, K.. & Tenny. Y. J. (1982). Memory for a salient childhood event. In U. Neisser (Ed.), Memory observed (pp. 201-212). New York: Freeman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