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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스미디어 활용이 메이크업 및 패션제품의 유행선도력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Mass Media on Fashion Leadership of Make-up and Fashion Products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0 no.2 = no.150, 2006년, pp.266 - 274  

김윤희 (건국대학교 의류학과) ,  김명진 (건국대학교 의류학과) ,  황진숙 (건국대학교 의상학과 차세대혁신기술연구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s to examine the effect of mass media on fashion leadership of make-up and fashion products. The subjects of the study were 168 women consumers who lived in Seoul. Data were collected during September in 2003. Statistical analyses used in this study were frequency, Cronbach's $\al...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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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연구문제1. 메이크업의 매스미디어 활용이 메이크업 유행선도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 본 연구는 메이크업 및 패션제품 유행에 민감하다고 생각되는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2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유행선도력과 이들이 참고하는 매스미디어를 메이크업 과 패션제품 부분으로 구분하여 살펴 보았다.
  • 이에 본 연구는 매스미디어의 활용이 메이크업 및 패션제품의 유행선도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러한 연구는 관련 업체가 소비자 타겟에 따라 메이크업 및 패션제품의 마케팅 전략수립을 하는데 있어서 매스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 연구문제3. 인구통계적 특성이 메이크업 및 패션제품 유행선도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 연구문제2. 패션제품의 매스미디어 활용이 패션제품 유행선도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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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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