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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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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건조 공정에서 생기는 각종 환경 위해물질들을수중, 공기중, 육상으로 구분하여 각각의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해결 방안 그리고 그에 필요한 기술들을 도줄하였다.
  • 그 내용으로는 부식 및 오염을 방지시켜주는 선저 도료와 각 부품에 대한 부식을 방지시켜주는 선체 내부 도료 그리고 주기관 및 각종 보기에 대한 유지 관리에 따른 내용을 정리하였다.
  • 보았다. 또한 각국이 경쟁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청정선 기술을 돌아보았다. 마지막으로 해양수산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해양과학기술 로드맵에서 작성중인 환경친화형 고부가가치 청정선 기술개발 계획을 실었다.
  • 또한 각국이 경쟁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청정선 기술을 돌아보았다. 마지막으로 해양수산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해양과학기술 로드맵에서 작성중인 환경친화형 고부가가치 청정선 기술개발 계획을 실었다.
  • 선박 폐선은 개발도상국에서 이루어지고, 국내에서는 폐선을 하지 않으므로, 직접적 관련은 없으나, 선박 건조자와 운항자의 입장에서 폐선기술을 검토해 본다.
  • 선박의 건조, 운항 그리고 폐선 시에 배출되는 각종 환경 위해물질을 검토하여 보았고, IM0에서 다루고 있는 선박 재활용과 그린패스포트의 개념을검토하여 보았다. 또한 각국이 경쟁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청정선 기술을 돌아보았다.
  • 선박이 20년 내지 30년을 운항하면서 정기적으로 관리해 주어야 하는 내용들이 각각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해결 방안 그리고 그에 필요한 기술들을도출하였다. 그 내용으로는 부식 및 오염을 방지시켜주는 선저 도료와 각 부품에 대한 부식을 방지시켜주는 선체 내부 도료 그리고 주기관 및 각종 보기에 대한 유지 관리에 따른 내용을 정리하였다.
  • 폐선박의 부품은 물론 선박 안에 쌓인 쓰레기까지 여러 가지내용들을 검토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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