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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한양대학교 유공압.자동화 연구실
Fluid Power & Automation Lab. at Hanyang University 원문보기

油空壓시스템 = Journal of the Korea Fluid Power Systems Society, v.3 no.3, 2006년, pp.2 - 5  

송창섭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부)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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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실은 현재 유압을 이용한 유압제어 분야와 자동화 시스템 분야를 연구 중이다 유압제어 분야의 주요 연구로는 스피드업밸브 개발 유압 브레이커 분석 및 성능 향상을 위한 연구, 클러치 맥동 저감에 관한 연구, 자동차의 수동 변속기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유압액추에이터 시스템 개발 자동차 변속기 밸브바디 내에 있는 유로를 분석 및 해석하여 최적의 특성해석 및 맥동저감에 관한 연구 중이다.
  • 본 연구에서는 엔진 및 구동계에서 발생한 진동이 클러치 유압시스템을 통해 압력맥동의 형태로 클러치 페달을 진동시키기에 이러한 맥동을 저감시키고자 하였다. 맥동저감의 핵심 방안으로 오일 댐퍼를 제시하였고, 오일댐퍼를 포함한 클러치 유압 시스템부를 해석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ABS(Anti-lock Brake System), TCS(Traction Control System), VSC(Vehicle Stability Control) 작동을 위해 기존에 사용되었던 NO, NC 솔레노이드 밸브를 이용한 유압 모듈레이터의 PWM 제어 방법과 비례솔레노이드 밸브를 이용한 유압 모듈레이터의 비례제어 방법을 비교 분석하고 휠 압력의 응답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을 제시를 위하여 수행되었다.
  • 이것을 바탕으로 시뮬레이션 하여 결과를 예측하고, 중요 입력 파라미터를 변화시켜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을 고찰하고, 시스템의 문제점을 분석하여 최적의 변속 작동제어를 위해 연구 중이다. 현재 AMT 유압 액츄에이터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특허신청 및 실차 적용 완성 단계에 있다.
  • ," data-before="alv" data-ocr-fix="">al.,e를 AMESim 상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모델링 및 해석하고, 각 Parameter의 Line pressure 맥동 영향을 분석하여 최적의 맥동저감 시스템을 얻기 위해 연구 중이다.
  • 7%를 차지하는 인쇄산업 분야는 핵심 기술 및 부품을 해외기술에 의존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실은 인쇄산업과 기계산업의 통합적인 기술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RFID R2R 생산 시스템 장력 및 레지스터 제어에 관해 연구 중이다.
  •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RFID 제작 시스템 각 모듈의 수학적 모델을 도출하고 그 수학적 모델을 바탕으로 시뮬레이션하여, 그 결과를 바탕으로 최적의 설계 스펙을 얻기 위해 연구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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