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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미디어 노출이 성형 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Media on Taking Plastic Surgery 원문보기

한국의류산업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lothing Industry, v.8 no.2, 2006년, pp.177 - 182  

윤종희 (대구가톨릭대학교 패션산업학과) ,  성수광 (대구가톨릭대학교 패션산업학과) ,  진기남 (연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effect of media on plastic surgery experiment. Firstly this study try to find the relationship between exposure to media and other intervening factors(e.g., body image, self-esteem, fashion attitude). The data collected for this study was gathered throug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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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미디어 노출과 신체이미지, 자아존중감, 의복태도와의 관계를 살펴보고, 이러한 모든 요인들이 성형 행동으로 나타나는 과정을 밝히고자 한다. 이 연구는 성형 행동으로 성형 여부와 성형계획 여부 등을 고려하였다.
  • 여대생들에 대해서 미디어에 대한 노출정도와 신체이미지의 감정적, 인지적/행동적 차원, 그리고 자아존중감 차원, 의복태도의 개성/자기표현, 유행선도력, 성적매력성과의 관계를 살펴보고, 이러한 변수들과 성형 행동과의 관계를 밝히고자 한다.
  • 본 연구에서는 미디어 노출과 신체이미지, 자아존중감, 의복 태도간의 관계를 보고, 이러한 요인들이 성형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먼저 미디어 노출과 일련의 요인들간의 관계를 분석한 결과를 고찰하면서, 그 시사점에 대해서 논해 보고자 한다.
  • 본 연구에서는 미디어 노출과 신체이미지, 자아존중감, 의복 태도간의 관계를 보고, 이러한 요인들이 성형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먼저 미디어 노출과 일련의 요인들간의 관계를 분석한 결과를 고찰하면서, 그 시사점에 대해서 논해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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