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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동 서스펜션 장치에의 대칭제어시스템 적용에 관한 연구
A Study on Adopting Symmetric Control System in Active Suspension Equipment 원문보기

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Maritime Information & Communication Sciences, v.10 no.4, 2006년, pp.769 - 774  

박중현 (신라대학교 자동차기계공학과) ,  김순호 (신라대학교 자동차기계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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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능동현가장치의 해석 및 설계에 최소위상시스템개념을 적용하여 제어시스템설계에 응용 할 수 있는 이론적 수식모델링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최근의 현가장치설계에서는 강성과 댐핑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기술의 적용이 일반화 되고 있으며, 다른 차량안정성제어장치와의 연계성이 높아짐에 따라, 제어시스템설계에서 보다 내구성이 강하고 제어효과의 응답성이 빠르며 정도 또한 높은 제어장치의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다. 본 연구는 센서와 액츄에이터의 위치관계에 따른 능동현가장치의 위상시스템을 해석하여 위와 같은 빠른 응답성과 높은 정도의 제어가 가능한 제어시스템을 해석, 설계하기 위하여 제어장치의 대칭성에 관한 해석을 하였다. 그리고 대칭인 대상시스템에 관한 대칭 제어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한 모델링 및 적용방법을 수식적으로 해석하였으며, 현가장치의 제어시스템설계에 중요한 내외란성 향상을 위한 강인제어시스템설계에 적용하는 방법에 관해 고찰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oposed a theoretic numerical modelling in control system design to analyze active suspension equipment by adopting minimum phase system theory. Recent in the field of suspension system design it is general to adopt active control scheme for stiffness and damping, and connection with oth...

주제어

참고문헌 (3)

  1. 車雨システムのダイナミックスと制御, 社?法人 日本機械學會編, 養賢堂(1999) 

  2. E. I. Ono, 'A Study on the Integrated Control of Automotive Dynamics', Journal of Systems, Control and Information, Vol. 49, No.6, 2005, pp. 205-210 

  3. J. H. Park 'Combined Optimal Design with Minimum Phase System', Journal of Control, Automation, and Systems Engineering, Vol. 10, No 2, 2004, pp. 192-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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