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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팅게임을 위한 충돌 처리 알고리즘
Algorithm of collision processing for a shooting game 원문보기

韓國컴퓨터情報學會誌 = KSCI review, v.14 no.1, 2006년, pp.249 - 254  

서정만 (한국재활복지대학 컴퓨터게임개발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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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사각형을 이용한 충돌처리 기법 알고리즘에 대하여 알아보고, 문제점을 제시하며, 단순한 사각형 충돌의 단점을 보완한, 작은 사각형 단위의 충돌 체크 기법을 제안하고, 실험과 실제 구현한 게임 화면 디자인을 통하여 제안한 알고리즘이 실제 게임에서 적용할 수 있음을 보인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I review the collision processing algorithm using existing quadrilateral unit and present problems with it. Then I propose a collision check technique of a small quadrilateral unit, by which the defects with simple quadrilateral collision has been made up for. I finally show that the ...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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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pc환경에서 슈팅게임 시에 충돌처리 알고리즘에 대하여 소개하였고. 기존의 사각형 충돌처리 기법에서 단순한 사각형 충돌의 단점을 보완한, 작은 사각형 단위의 충돌 체크 기법을 제안한 그림이다.
  • 여기에 슈팅게임에서 충돌이 되었는지를 검사하거나 프로그램하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사각형을 이용한 충돌처리 기법 알고리즘에 대하여 알아보고, 문제점을 제시하며, 단순한 사각형 충돌의 단점을 보완한, 작은 사각형 단위의 충돌 체크 기법을 제안하고, 실험과 실제 구현한 게임 화면 디자인을 통하여 제안한 알고리즘의 우수성과 향후 연구과제에 해하여 을 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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