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외식업체의 브랜드 친숙도와 쿠폰 이용 성향이 쿠폰 상환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대학생을 중심으로 -
Effects of Brand Familiarity and Coupon Proneness of a Restaurant Chain on Coupon Redemption & Revisit Intention - Based on Undergraduate Student - 원문보기

東아시아食生活學會誌 = Journal of the East Asian Society of Dietary Life, v.16 no.4, 2006년, pp.481 - 487  

이영남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  남자숙 (오산대학 호텔조리과) ,  조성문 (오산대학 호텔조리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upons that restaurants are competitively issuing have considerable effects on company profits, depending on the performance of redemption rate. The purpose of the study is to identify the coupon type that consumers most prefer, among coupon types the most frequently issued restaurants, and to inve...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외식업체의 쿠폰 유형과 브랜드 친숙도가 쿠폰 상환 의도와 재방문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규명하고자 한다. 연구 대상으로 중저가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F브랜드에서 실제 사용되고 있는 쿠폰의 세 가지 유형을 선정하여 브랜드 친숙도에 따른 쿠폰 상환 의도와 재방문 의도의 차이, 브랜드 친숙도에 따라 쿠폰 유형이 쿠폰 상환 의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외식업체에서 가장 많이 발행되는 쿠폰 유형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쿠폰의 유형을 알아보고 쿠폰 유형과 브랜드 친숙도에 따라 쿠폰 상환 의도 및 재방문 의도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를 규명하고자 했다.
  • 본 연구는 외식업체의 쿠폰 유형과 브랜드 친숙도에 따라 소비자들의 쿠폰 상환 의도와 재방문 의도(정상가격 제시시) 에 대해 연구함으로써 비용 절감과 수익성이 높은 쿠폰 발행의 효율적인 방법을 모색했다는 면에서 중요한 의의가 있다. 그러나 실증적 측면에서는 실제 쿠폰 상환 행동이 아닌 인지된 상환 의도를 측정함으로써 실제 결과와 차이가 있고, 모집단을 대학생으로 제한했고 F 브랜드라는 특정 쿠폰을 사용한 것은 본 연구결과를 일반화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된다.
  • 규명하고자 한다. 연구 대상으로 중저가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F브랜드에서 실제 사용되고 있는 쿠폰의 세 가지 유형을 선정하여 브랜드 친숙도에 따른 쿠폰 상환 의도와 재방문 의도의 차이, 브랜드 친숙도에 따라 쿠폰 유형이 쿠폰 상환 의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