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가정관리학회지 = Journal of Korean Home Management Association, v.24 no.4 = no.82, 2006년, pp.117 - 126
도현심 (이화여자대학교 소비자인간발달학과) , 김선미 (이화여자대학교 소비자인간발달학과)
This study examined the relations of maternal parenting and children's self-esteem to peer victimization as well as the gender differences in peer victimization. A sample of 494 5th- and 6th-grade children in Pusan answered three kinds of questionnaires regarding maternal parenting, children's self-...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김민정(2001). 부모의 양육행동, 부부갈등 및 아동의 형제 자매관계와 아동의 공격성간의 관계. 이화여자대 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민정 . 도현십(2001). 부모의 양육행동, 부부갈등 및 아동의 형제자매관계와 아동의 공격성간의 관계. 아동학회지, 22(2), 149-166
김용태 . 박한샘(1997). 청소년 친구 따돌림의 실태조사. 제 14회 특수상담사례연구 발표회. 청소년대화의 광장
김정원(2000). 집단 따돌림 가해-피해에 따른 청소년의 자아존중감과 대인관계 성향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 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효정(1991). 어머니의 통제유형이 유아의 공격성 및 자아 개념에 미치는 영향.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노치영(1988). 가정폭력이 아동의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민유라(1999). 아동의 행동 특성과 또래괴롭힘간의 관계.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미연(2000). 초등학생의 또래괴롭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박보경(2002). 아동의 인성특성, 부모-자녀관계 및 부부갈 등과 또래괴롭힘.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박성연 . 강지흔(2005) 남여 아동의 정서조절 능력 및 공격 성과 학교생활 적응간의 관계. 아동학회지, 26(1), 1-14
심희옥(2002). 아동의 심리사회적 발달과 또래 괴롭힘의 가해-피해 . 친사회적 행동파의 횡 . 종단적인 관계. 아동학회지, 23(3), 1-15
이경님(2001). 아동의 또래괴롭힘과 관련변인간의 인과관계: 아동의 행동문제, 내외 통제소재와 어머니의 양육행동을 중심으로-. 대한가정학회지, 39(8), 37-52
이양순(1988). 아동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태도가 아동의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은주(2003). 아동의 공격성, 또래관계 및 집단 괴롭힘의 안정성. 초등교육연구, 16(2), 283-300
이종철(1996). 부모의 체벌과 자녁의 공격성간의 상관연구. 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임경원(1997). 부모의 양육행동 및 가족 분위기가 청소년의 또래 공격성 및 도래 희생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정은희, 이미숙(2004). 아동이 지각한 부부갈등, 아동의 공격성과 또래 괴롭힘 가해 및 피해와의 관계.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2(4), 115-126
최보가 . 임지영(1999). 또래 괴롭힘이 아동의 외로움과 불안에 미치는 영향.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대한가정학회지, 37(5), 111-121
청소년폭력예방재단(2003). 집단따돌림의 실태조사
허묘연(2000).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 양육행동 척도개발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홍성흔(2002). 모-자녀관계 및 자아존중감과 청소년의 성취동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Austin, S. & Joseph, S(1996). Assessment of bully/victim problems in 8 to 11 year-olds.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iy, 66,447-456
Bowers, L., Smith, P. K. & Binney, V.(l994). Perceived family relationships of bullies, victims and bully/victims in middle childhood. Journal of Social and Personal Relationship, 11, 215-232
Carson, L. & Parke, R.(l996). Reciprocal negative affect in parent-child interactions and children's peer competency. Child Development, 67, 2217-2226
Crick, N. R. & Bigbee, M. A. (1998). Relational and overt forms of peer victimization: A multiinformant approach. Journal of Consulting and Clinicai Psychology, 66, 337-347
Crick, N. R, Casas, J. F. & Mosher, M.(1997). Relational and overt Aggression in preschool. Developmental Psychology, 33, 579-588
Crick, N. R, Casas, J. F. & Ku, H(l999). Relational and physical forms of peer victimization in preschool. Developmental Psychology, 35, 376-385
Crick, N. R & Grotpeter, J. K.(1995). Relational aggression, gender and social-psychological adjustment. Child Development, 66, 710-722
Crick, N. R. & Werner, N. E.(l998). Response decision processes in relational and overt aggression. Child Development, 69, 1630-1639
Doh, H. & Falbo, T.(l999). Social competence, maternal attentiveness, and overprotectiveness: Only children in Korea. lniemational Journal of Behavioral Development, 23, 149-162
Egan, S. K. & Perry, D. G.(1998). Does low self-regard invite victimization? Developmental Psychology, 34, 299-309
Eron, L. D.(1982). Parent-ehild interaction, television violence and aggression of children. American Psychology, 27, 197-211
Finnegan, R. A. (1995). Aggression and victimization in the peer group: Links with the mother-ehild relationship. Paper presented at the biennial meetings of the Society for Researdt in Child Development, Indianapolis, IN
Finnegan, R. A, Hodges, E. E. & Perry, D. G.(1998). Victimization by peers: Associations with children's reports of mother-ehild interaction.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5, 1076-1086
Hart, C. H, DeWolf, M., Wozniak, P. & Burts, D. C.(1992). Maternal and paternal disciplinary style: Relations with preschooler's playground behavioral and peer status. Child Development, 63, 879-892
Miller, J. S. & Chilarnkurti, C.(1991). Physical child abuse perpetrator characteristics: A review of the literature. Journal of Interpersonal Violence, 6, 345-366
Olweus, D.(1978). Aggression in the school: Bullies and whipping boys. Washington. DC: Hemisphere Press
Olweus, D.(1980). Familial and temperamental determinants of aggressive behavior in adolescent boys: A causal analysis. Developmental Psychology, 16,644-660
Olweus, D.(1993). Victimization by peers: Antecedents and long-term outcomes. In Rubin K. H. & Asendorpf J. B.(Eds.), Social Withdrawal, Inhibition and Shyness in Childhood.(315-341). Hillsdale, NJ: Lawrence Erlbaum
Patterson, G. R.(1982). Coercive family process: A Social learning approach. Eugene, OR: Castalia
Perry, D. G., Kusel, S. J. & Perry, L. C(1988). Victims of peer Aggression. Developmental Psychology, 24, 807-314
Perry, D. G., Williard, J. C. & Perry, L. C.(1990). Peers' perceptions of the consequences that victimized children provide aggressors. Child Development, 61, 1310-1325
Rigby, K.(1997). Bullying in scchools: And what to do about it. London: Jessica Kingsley
Rigby, K. & Slee, P. T.(1993). Dimensions of inter-personal relation among Australian children and implications for psychological well-being. Journal of Social Psychologty, 133(1), 33-42
Rosenberg, M.(1965). Society and the adolescent self-image. Princeton University press
Sears, R. R, Maccoby, E. E. & Levin, H.(1957). Patterns of child rearing. Evanston, lll: Row, Peterson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