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서, 많은 연구원이 교통사고 예측 모형을 연구하고 있다. 교통사고의 원인으로는 교차로 신호주기가 잘못 산출되거나 교차로 설계가 잘못된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정확하게 교통사고 원인을 분석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교차로 조건 및 날씨조건을 고려하여 최적 자동차 안전 속도를 실시간으로 산출하고자한다. 특별히,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경우에는 자동차 속도를 1/3이상 감속해야 된다. 그러나, 기존의 속도표지판은 기상조건이 바뀌어도 항상 같은 제한 속도를 표시하는 문제점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날씨조건과 도로조건을 이용한 최적 안전속도 산출 알고리즘을 제시한다. 컴퓨터 모의실험결과, 지능형 교통사고 예측알고리즘이 교통 제한속도를 정확하게 산출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서, 많은 연구원이 교통사고 예측 모형을 연구하고 있다. 교통사고의 원인으로는 교차로 신호주기가 잘못 산출되거나 교차로 설계가 잘못된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정확하게 교통사고 원인을 분석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교차로 조건 및 날씨조건을 고려하여 최적 자동차 안전 속도를 실시간으로 산출하고자한다. 특별히,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경우에는 자동차 속도를 1/3이상 감속해야 된다. 그러나, 기존의 속도표지판은 기상조건이 바뀌어도 항상 같은 제한 속도를 표시하는 문제점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날씨조건과 도로조건을 이용한 최적 안전속도 산출 알고리즘을 제시한다. 컴퓨터 모의실험결과, 지능형 교통사고 예측알고리즘이 교통 제한속도를 정확하게 산출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In order to reduce traffic accidents, many researchers studied a traffic accident model. The Cause of traffic accidents is usually the mis calculation of traffic signals or bad traffic intersection design. Therefore, to analyse the cause of traffic accidents, it takes effort. This paper, it calculat...
In order to reduce traffic accidents, many researchers studied a traffic accident model. The Cause of traffic accidents is usually the mis calculation of traffic signals or bad traffic intersection design. Therefore, to analyse the cause of traffic accidents, it takes effort. This paper, it calculates the optimal safe car speed considering intersection conditions and weather conditions. It will recommend calculation of 1/3 in vehicle speed when there are rainy days and snow days. But the problem is that it will always display the same speed limit when whether conditions change. In order to solve these problems, in this paper, it is proposed the calculation of optimal safety speed algorithm uses weather conditions and road conditions. Computer simulations is prove that it computes the traffic speed limit correctly, which proposed considering intelligent traffic accident prediction algorithms.
In order to reduce traffic accidents, many researchers studied a traffic accident model. The Cause of traffic accidents is usually the mis calculation of traffic signals or bad traffic intersection design. Therefore, to analyse the cause of traffic accidents, it takes effort. This paper, it calculates the optimal safe car speed considering intersection conditions and weather conditions. It will recommend calculation of 1/3 in vehicle speed when there are rainy days and snow days. But the problem is that it will always display the same speed limit when whether conditions change. In order to solve these problems, in this paper, it is proposed the calculation of optimal safety speed algorithm uses weather conditions and road conditions. Computer simulations is prove that it computes the traffic speed limit correctly, which proposed considering intelligent traffic accident prediction algorith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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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그러므로,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위해서 교통사고를 줄일 수 있도록 최적의 안전 속도를 산출하는 모의실험을 하였다.
기존의 안전속도 표지판은 비가 오나 눈이오나 80 Km/hour 이지만. 논 논문에서는 날씨조건을 감지하여, 최적의 안전속도를 산출할 수 있도록 모의실험 하였다.
뿐만 아니라,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서는 교통신호 주기가 현시와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운전자가 교차로에서 급제동을 하거나, 신호를 위반하는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퍼지규칙을 이용하여 교차로 용량을 고려한 최적의 교통신호주기를 생성 함으로서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그림 6은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조건 및 에 맞추어서 도로상황 자동 탐지 및 자동차 속도 산출 모의실험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만약, 교통속도 표지판 제한속도가 60 km/h 인 경우, 비, 또는 눈이 오면 실제로 운행하는 교통 제한 속도는 1/3인 20 km/h 를 가감한 40 km/h 이상을 감속해야만 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제한속도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어떠한 교통상황( 눈, 비, 교통사고) 조건에서 운전자에게 교통상황정보를 알려주고 운전자가 감속을 하지 않을 경우에, 도로조건 및 기상조건을 고려하여서, 자동으로 감속을 해주는 교통 재난 방송 및 자동감속 장치를 모의실험하면 교통사고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고 생각한다. 우리나라는 LT.
유비쿼터스 기술은 모든 전자 장비를 하나로 묶어서 서로 통신을 통해서 정보를 공유해서 편리한 세상을 만들자는 것이 목표이다. 이러한 목표에 부합하기 위해서 차량을 또한 유비쿼터스 기술을 이용하여, 운전자가 운전을 안전하고 편리할 수 있도록 적용하는 것이 향후의 목표이다. 비나 눈이 올 경우 법에는 감속운행을 하도록 규정돼 있지만 실제 단속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법의 실효성에 의문이 일고 있다.
가설 설정
표4에서는 날씨 조건 및 교차로상황을 고려한 최적의 안전 속도를 산출하는 고}정을 보여주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4차선 도로에서 80 km/hour 를 안전속도로 가정하고. 교차로 형태(오르막, 내리막), 차선 수(2차선, 4차선, 6차선, 8차선) 및 날씨조건을 고려해서 최적의 안전속도를 산출하였다.
제안 방법
1. 운전자는 GPS 정보와 RFID의 제한속도 정보를 제공 받으면서 운전을 진행한다.
본 논문에서는 4차선 도로에서 80 km/hour 를 안전속도로 가정하고. 교차로 형태(오르막, 내리막), 차선 수(2차선, 4차선, 6차선, 8차선) 및 날씨조건을 고려해서 최적의 안전속도를 산출하였다. 표 4에서 보듯이, 모의실험 결과.
본 논문에서는 4차선 80km/hour를 기준으로 각 도로 상 황 및 교통사고 구간을 인식하여 안전속도를 줄이는 과정을 모의 실험하였다.
이에 따라 교통사고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국가적인 차원에서 많은 노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교통사고 발생건수는 여전히 줄어들지 않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서, 비가 오는날 이나 공사구간, 각종 사고로 차선이 페쇄된 구간에서 운전자가 과속을 할 경우에는 도로에 설치된 RSE(Road Side Equipment) 도로 장치에서, 과속으로 운전하는 차량을 검지하고, 자동차 전자 제어장치Electronic Control Unit (ECU)에 Data Short Range Communication 통신을 이용해서 속도를 줄인다.' 다시 말해서, 차량이 DSRC 통신 영역으로 진입하면.
표지판 제한속도가 똑같은 80Km/h 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운전자가 도로의 특성에 맞게끔 조정을 못하기 때문에 교통사고를 발생할 위험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본 논문은 도로에 온도 및 습도 센서가 도로의 날 씨 조건을 검지하는 것을 가정하여, 제한속도를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조건에 맞추어서 1/3 이상으로 로 제한속도를 바 꾸어 주는 자동 속도 제한 시스템을 모의실험 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시물레이션 하였으며, 교통사고 예방 알고리즘은 다음과 같다
본 연구에서는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서, 실시간으로 변화 하는 도로의 상황( 눈이나 비가 올때 1/3 감속), 에 대응하여 교통안전속도를 산출하는 규칙을 다음과 같이 사용하였다.
뿐만 아니라, 교차로에 교통사고가 발생하거나, 가스관이 폭 발한 경우나, 성수대교에 많은 차량이 순간적으로 진입하여, 제한 하중을 초과하여, 붕괴할 위험을 예방하기위해서 실시 간으로 도로의 상황을 감지하여, 교통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최적의 자동차 감속 및 도로상황 및 성수대교 교통흐 름을 모의실험 하였다. 표 4에서 보는 것과 같이 교통사고 가 발생한 구간은 55% 이상 감속한 시속 35 km/hour로 안전속도를 산출하여 초보 운전자가 도로의 표지판을 안전 속도로 산출하는 것이 아니라.
성능/효과
2. 제한 속도를 위반한 경우에 눈이나, 비, 맑은 날씨를 고려하여, 퍼지규칙을 이용한 최적의 제한속도를 산 출한다.
4. 경고 방송을 무시한 경우에는 로장치에서, 과속으로 운전하는 차량을 검지하고, 자동차 전자 제어장치 Electronic Control Unit (ECU)에 Data Short Range Communication 통신을 이용해서 속도를 강제로 줄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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