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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데이터
현 정부는 2005년 6월 행복도시 추진과 함께 2012년까지 176개 수도권 공공기관의 12개 시 • 도 분산 배 치와 혁 신도시 개발을 통해 지 역균형개 발을 촉진하는 계 획을 확정, 공표한 바 있다.
후속연구
끝으로 네 번째는 양대 행정도시의 중앙 행정과 지방행정에 관련된 서비스 공급능력을 충남 내 륙과 서 해안으로 어 떻게 확대해 나갈 것이냐의 문제다. 가장 비근한 사례로는 회 의산업, 교육훈련, 휴양과 레저, 스포츠 및 주거 수요의 유치와 같은 장소판촉에 서 부터, 농수산물과 관광이벤트산업 등의 엔터테 인먼트형 소비재 공급에 이르기 까지 그 구체적 인 방안이 공간적 으로 적 시되고 경로(經 路)화되거나 패키지 또는 메뉴방식으로 계획되고 실행방안이 마련되 어야 할 것이다.
가장 비근한 사례로는 회 의산업, 교육훈련, 휴양과 레저, 스포츠 및 주거 수요의 유치와 같은 장소판촉에서 부터, 농수산물과 관광 이벤트 산업 등의 엔터테 인먼트형 소비재 공급에 이르기 까지 그 구체적인 방안이 공간적 으로 적 시되고 경로(經 路)화되거나 패키지 또는 메뉴방식으로 계획되고 실행방안이 마련되 어야 할 것이다.
이 러한 접 근방식은 이 미 국가균형개 발차원의 지 역혁 신과 지 역개 발 계 정사업으로 지 원이 보편화되 고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실천력을 담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하다고 본다. 넷째는 연기 • 공주 지역의 행정복합도시에 부여해야할 지역전략산업이 만일 첨단문화 컨텐츠 산업이라면 대전 • 청 주권의 경쟁대상들과 차별화와 협력을 어떻게 구체화해야 할 것인지를 깊이있게 분석하고 합리적 으로 확정해 두려는 노력을 경주해야 한다고 본다. 그렇지 않고 계획적 수사만으로 미 래를 호도하 려는 계획은 미구에 허구로 드러날 것이 분명하며, 이와 같은 엄정한 접근태도는 도청 신도시의 혁 신도시 전략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다.
그렇지 않고 수도권 월류효과에 의 존된 결괴를 전략과 성과로 오해하고 포장할 뿐인 계 획은 결국 무의미한 수시-(修辭)로 귀 결될 가능성 이 높다. 셋째는 혁신도시적 성격 이외의 지역산업의 전략화에 관해서는 계획과 실행의 성과를 정확하게 측정해서 구체적인 프로젝트 베이스로 지역혁신을 일구어 내려는 접근 방법이 확립되어야 하겠다. 이 러한 접 근방식은 이 미 국가균형개 발차원의 지 역혁 신과 지 역개 발 계 정사업으로 지 원이 보편화되 고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실천력을 담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하다고 본다.
이 러한 극단적 일수도 있는 분석을 통해서 볼 때 충남은 현재 수도권 월류효괴를 보고 있는 북부지 역, 천안—아산—당진一서산 지 역의 수동적 산업화 이외에는 양대 행정도시를 비롯하여 나머지 지 역들의 지 역 전략산업의 설정과 확고한 추진기반에 대한 심각한 정책적 재고를 필요로 하고 있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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