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학생의 이벤트 식단에 대한 선호도 조사
A survey on Preference of the Event Menus in the Foodservice Operations for University Students 원문보기

대한영양사협회 학술지 = Journal of the Korean dietetic association, v.12 no.3, 2006년, pp.235 - 242  

배현주 (대구대학교 식품영양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of was to provide basic data for preparing event menus to increase customer's satisfaction by investigating university students' participation and preference for the event menus in the foodservice operations. The questionnaires were distributed to 300 customers from August ...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단체급식 이벤트에 대한 정의를 살펴보면 ‘단체급식의 고루함을 탈피하고 음식의 맛과 건강은 물론이고, 무형의 가치 등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특별히 기념이 될 만한 날 등에 평소와는 색다른 메뉴 및 분위기를 제공하는 일’이라고 정의되고 있다(5). 고객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해 기획 . 실행되는 이벤트는 계획단계에서부터 ‘누가, 누구를 위하여 개최하는 이벤트인가’ 하는 이벤트의 대상을 고려해야 하며(2) 따라서 대상의 인구통계적 .
  • 급식업체에서 진행되고 있는 4~10개의 구체적인 이벤트식 단명을 제시한 후 참여했던 이벤트 식단의 종류와 선호하는 이벤트 식단의 종류에 대해서 답하도록 하였다. 또한 향후 이벤트 식단에 대해 추가로 가격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해서 고객이 기대하는 적정한 이벤트 식단의 가격에 대해서도 조사하였다.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대학급식소를 이용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이벤트 식단의 선호도를 조사하여 향후 대학급식소에서 내 . 외부의 변화된 급식환경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으로써 이벤트 식단을 계획하고자 할 때 기초자료로서 활용하고자 하였다.
  • 급식업체에서 진행되고 있는 4~10개의 구체적인 이벤트식 단명을 제시한 후 참여했던 이벤트 식단의 종류와 선호하는 이벤트 식단의 종류에 대해서 답하도록 하였다. 또한 향후 이벤트 식단에 대해 추가로 가격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해서 고객이 기대하는 적정한 이벤트 식단의 가격에 대해서도 조사하였다.
  • 대학급식소에서 내 . 외부의 변화된 급식환경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으로써 이벤트 식단을 계획하고자 할 때 기초자료로서 활용하고자 하였다.
  • 이벤트는 고객만족 증대, 기업 이미지 개선, 판매촉진, 홍보 등을 목적으로 실시된다. 그러나 본 조사 결과 고객의 이벤트 식단에 대한 만족도가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 사실상 이벤트 실시의 목적을 달성했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