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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레이더 기술 동향 연구
The Study on Vehicle Radar Technology Trends 원문보기

전자통신동향분석 =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trends, v.21 no.4 = no.100, 2006년, pp.142 - 151  

배창호 (기술기준연구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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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U-R은 권고 M.1310에서 교통정보 및 제어 시스템(TICS)과 관련된 여러 가지 항목을 권고하고 있다. TICS는 지상 교통 시스템의 안전과 효율성 및 관리방법을 향상시키기 위해 컴퓨터, 통신, 위치정보 그리고 차량기술이 집약된 시스템으로 TICS 중 차량의 직접적인 주행과 관련된 차량 제어 시스템(AVCS)은 충돌 방지를 위해 요구되는 몇가지 사항을 포함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 차량 레이더는 운전자의 보조를 통한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적용 가능한 기술 중의 하나이다. 본 논문에서는 차량 레이더의 국제표준화 동향, 제외국의 차량 레이더 법규 동향 및 개발동향에 대하여 살펴볼 것이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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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러한 차량 이동성의 증가를 위하여 지능형 교통 시스템 (ITS) 의 도입이 필요하다. ITS 는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기존의 교통 체계를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함과 동시에 새로운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여 교통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미 선진 각국에서는 ITS 대표기구를 설치하고 교통 문제 해결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대하여 살펴보았다. 끝으로 이러한 차량 레이더 기술에 대하여 국가 강제규제에서 고려할 사항과 범위에 관하여 살펴보겠다. 현실적으로 단일화된 표준이 존재하지 않는 차량 레이더 기술에 대하여 국내의 기술기준이 참고할 수 있는 자료는 현재 거의 없는 상태이다.
  • 본 논문에서는 차량 레이더에 관한 기술과 업계의 동향 그리고 각국의 제도적인 규제 측면(기술기준)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끝으로 이러한 차량 레이더 기술에 대하여 국가 강제규제에서 고려할 사항과 범위에 관하여 살펴보겠다.
  • 것이다. 이 프로젝트의 아이디어는 모든 센서 종류를 77 GHz 레이더 단일 통합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시너지효과를 야기하여 77GHz 레이더 시스템 제작 가격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여러 안전 관련 응용 분야 중 collision avoidance, urban collision warning, stop-to-go feature, parking assistance, airbag pre warning에 주목하고 있다.

가설 설정

  • 신호의 세기 A 는 편의상 두 신호가 발사되고 있는 시간 동안의 신호 세기의 평균이라 가정한다. 우선 연속 신호의 경우는 신호의 평균을 측정하기 위해 요구되는 시간에 대한 제약이 없음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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