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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아케이드 게임에서 몬스터 행동 패턴을 이용한 게임 최적화
The Game Optimization using the Action Patterns of Monster in Mobile Arcade Game 원문보기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Internet Information, v.8 no.6, 2007년, pp.103 - 114  

김영백 (대구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정경호 (경운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안광선 (경북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김재준 (대구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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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케이드 게임에서 대부분 게임 몬스터의 그 행동 패턴은 미리 정의된 방식으로 일정하게 동작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일정 시간 게임을 진행한 후에 행동을 쉽게 예측 할 수 있다. 본 논문은 게임 몬스터의 행동 패턴을 쉽게 예측할 수 없게 하여 사용자의 만족감을 높이고자 하는 연구이다. 본 연구는 FSM 알고리즘을 통해 몬스터의 행동 패턴 정의 및 구현을 한다. 더욱이 본 논문은 모바일 게임 최적화를 위해 게임 몬스터의 행동 패턴에 몬스터의 예측 가능한 요소를 추가하였다. 게임플레이 결과를 분석할 때, 게임 몬스터의 행동은 전체 플레잉 맵을 골고루 사용하면서 게임 몬스터는 특정한 행동의 반복 없이 적절히 동작하였음을 보여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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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an arcade game, the users can easily predict the monster's action because most of the game monster's action patterns are acted only in the predefined patterns, This paper attempts how to increase the player's satisfaction while making the unpredictable action patterns easily, This research def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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