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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벌기업의 BPO 통제 메커니즘에 관한 탐색적 연구: 자원 의존성 관점에서
Exploring Control Mechanisms in BPO (Business Process Outsourcing) Arrangement by Korean Conglomerate: Resource Dependency Perspective 원문보기

Information Systems Review, v.9 no.3, 2007년, pp.67 - 82  

김경민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정보시스템) ,  김향빈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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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IT 집약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에 있어서 통제 구조가 불필요하다는 일반 통념에 대한 진실여부를 밝혀보고자 한다. 우선 통제 구조와 관련된 선행연구에서 본 연구의 연구모형을 도출하고 이를 국내 BPO 사례에 적용시킴으로써 BPO에서 사용하고 있는 통제구조를 식별하였다. 또한 현재 BPO에서 사용하고 있는 통제구조의 요소들이 어떠한 관계를 갖고 BPO 성공을 이루는가에 대한 프로세스 관점의 연구모형을 도출하고 향후 BPO 연구 수행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myth about BPO is: since firms do not want to continue to control the business process, they outsourced it to the external provider. Therefore, there is no need for controlling the outsourced process. Based on resource dependency theory, this study explores control mechanism used in BPO context....

주제어

참고문헌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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